‘교육특화 아파트’ 증가…단지에 어학원·키즈카페·캠핑장 설치

‘교육특화 아파트’ 증가…단지에 어학원·키즈카페·캠핑장 설치

입력 2016-06-09 17:01
업데이트 2016-06-09 17: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근 워킹맘들의 자녀 교육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교육특화 아파트’가 늘어나고 있다. 사진=인천 남구 용현학익지구에 입주 예정인 ‘인천 SK 스카이뷰’
최근 워킹맘들의 자녀 교육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교육특화 아파트’가 늘어나고 있다. 사진=인천 남구 용현학익지구에 입주 예정인 ‘인천 SK 스카이뷰’
그동안 편리한 교통, 넓은 실공간, 쾌적한 환경, 저렴한 분양가 등이 아파트 선택의 주요 기준이었지만 최근 워킹맘들의 자녀 교육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교육특화 아파트’가 늘어나고 있다.

9일 서울 강남의 한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최근 집값과 전셋값이 치솟고 있는 서울을 벗어나 수도권으로 이사가는 서울 시민들이 많은데 교육환경이 좋은 아파트를 선택하는 젊은 부부들이 많다”면서 “인천과 경기 지역에 단지 내 각종 교육시설이 갖춰진 새 아파트가 분양되면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커지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지난 1월 입주한 동탄2신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차’ 아파트는 단지 안에 키즈스쿨과 SKY 멘토링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문화 강좌까지 들을 수 있는 에듀케이션 시스템을 도입했다. 학부모들의 인기를 끌면서 3억 4000만원의 분양가가 현재 4억 9000만원으로 1억 5000만원의 프리미엄(전용 84㎡ 기준)이 붙었다.

서울의 한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최근 부동산 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되며 커뮤니티 시설 등 생활의 편리함을 강조한 아파트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면서 “그 중에서도 아이들이 좋은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는 교육특화시설들을 갖춘 아파트 단지들에 대한 학부모들의 문의가 끊이질 않는다”고 말했다.

분양 업계에 따르면 다음달 인천 남구 용현학익지구에 입주 예정인 ‘인천 SK 스카이뷰’도 수도권 학부모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아파트의 단지 안에는 SDA삼육어학원이 들어설 예정이다. 입주민들에게는 어학원 수강신청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단지 주변에 용현남초교, 용현여자중교, 용현중교, 인항고교, 인하사대부속고교 등 초·중·고교와 인하대학교 등이 인접해 있다. 초등학교와 바로 연결되는 통학로가 있어서 자녀들이 차도를 건너지 않고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다.

인천 용현학익지구의 한 공인중개사는 “이 아파트의 경우 지상 1~2층에 다양한 키즈 전용시설과 함께 운동(Exercise)과 게임(game)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엑서게임(Exergame)도 설치된다”면서 “키즈카페는 기존 실내놀이터의 기능을 보완해 학교 체육 방과후 프로그램 연계가 가능한 시설 프로그램이 구성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인천 SK 스카이뷰’ 분양 관계자는 “키즈카페와 연계해 주부들의 정보교류가 가능한 다목적 공간 ‘하모니하우스’가 별도로 마련되고 독서실, 스터디룸, 옥상정원도 설치된다”면서 “단지를 두르는 1.4km의 순환 산책로와 단지 내 물놀이 시설, 캠핑장 등도 들어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