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양의 숙원 ‘동북아 LNG 허브’ 급물살

한양의 숙원 ‘동북아 LNG 허브’ 급물살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21-09-16 14:53
업데이트 2021-09-16 15: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주)한양이 추진 중인 동북아 액화천연가스(LNG) 허브 터미널 조감도. 한양 제공
(주)한양이 추진 중인 동북아 액화천연가스(LNG) 허브 터미널 조감도. 한양 제공
한양의 숙원사업인 동북아 액화천연가스(LNG) 허브 터미널 프로젝트가 급물살을 타게 됐다.

한양은 지난 15일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동북아 LNG 허브 터미널 3·4호기 LNG 저장탱크(20만㎘급)에 대한 공사계획 승인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한양은 전남 여수시 묘도에 건설 중인 1·2호기 LNG 저장탱크에 이어 3·4호기까지 추가승인을 받게 된 것이다. 이로써 한양은 동북아 LNG 허브 터미널 1단계 사업 LNG 저장탱크 총 4기에 대한 승인이 모두 완료돼 안정적인 사업 추진이 가능해졌다.

동북아 LNG 허브 터미널은 한양이 오는 2025년까지 총 1조 2000억원을 투입해 진행하는 사업이다. 1단계로 20만㎘급 LNG 저장탱크 4기와 기화송출설비, 부두시설 조성 등을 실시 중이다. 한양은 1단계 완료 이후 국내 발전용 및 산업용 수요처에 LNG를 공급하게 된다.

한양은 향후 ▲NG 벙커링 ▲트레이딩 ▲수소산업 ●냉열이용창고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앞으로 가스배관 시설 이용 등을 위해 정부와 지방자치단체는 물론 LNG 트레이딩 사업 등을 위한 해외 공급사 협력이 필요한 상태다.

한양 관계자는 “이번 승인으로 1단계 사업의 안정적 추진이 가능해졌을 뿐만 아니라 동북아 LNG 허브 터미널을 통해 LNG를 포함해 수소까지 가스 산업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고 국가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기철 선임기자 chuli@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