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LH 신임 사장에 이한준 전 경기도시공사 사장 선임

LH 신임 사장에 이한준 전 경기도시공사 사장 선임

류찬희 기자
입력 2022-11-10 09:04
업데이트 2022-11-10 09: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신임 LH사장으로 선임된 이한준 전 경기도시공사 사장.
신임 LH사장으로 선임된 이한준 전 경기도시공사 사장.
한국토지주택공사(LH) 신임 사장에 이한준(71) 전 경기도시공사(현 경기주택도시공사) 사장이 선임됐다. 10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LH 임원추천위원회는 이 전 사장과 박무익 전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을 사장 후보자로 추천했다.

기획재정부 공공기관운영위원회는 지난 3일 두 후보자를 대상으로 검증을 거친 뒤 이한준 전 사장을 최종 후보자로 정했다. 원희룡 국토부 장관은 이 후보자를 대통령에 임명 제청했고 조만간 윤석열 대통령 재가를 거쳐 임명된다.

이한준 전 사장은 1951년 전북 정읍 출생으로 한양대 도시공학과를 졸업했다. 교통연구원 부원장, 경기도지사 정책특별보좌관을 지내고서 2008∼2011년 경기도시공사(GH) 사장을 지내며 광교신도시 개발 등을 지휘했다. 윤석열 대통령 캠프에서 부동산 공약 설계에 참여했다. 이후 현 정부의 부동산 정책도 자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현재 사장 자리가 비어 있는 한국도로공사는 최근 임원추천위원회를 열고 신임 사장 공모에 착수했다. 이달 15일까지 응모서류를 접수한다. 신임

도공 사장에는 함진규 전 의원의 내정설이 돌았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도 조만간 임추위를 열고 새 사장 선임에 들어갈 방침이다.

세종 류찬희 선임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