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 “비대면 기회 될 수도… 건전성 대응 중요”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 “비대면 기회 될 수도… 건전성 대응 중요”

홍인기 기자
홍인기 기자
입력 2020-07-05 18:06
업데이트 2020-07-06 01: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하반기 전략 워크숍 간소화 비용 1억 기부

이미지 확대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전략 워크숍에서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변화를 겪고 있다”며 “코로나19로 예상되는 건전성 악화 등 다양한 리스크 대응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5일 우리금융그룹에 따르면 손 회장은 지난 3일 열린 워크숍에서 “비대면과 같은 변화는 기업들에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다”며 “사회적 거리두기나 비대면이 강화될수록 오히려 고객을 향한 진정성을 통해 신뢰도를 높여 가야 한다”고 했다. 그는 하반기 핵심 대응 전략으로 포스트 코로나 대응, 고객 중심 경영 강화, 디지털 혁신, 경영 효율화 등을 제시했다.이날 워크숍에는 손 회장과 자회사 최고경영자(CEO) 등 50여명의 그룹사 주요 임원이 참석했다. 코로나19 확산 등을 고려해 다른 참석 대상 직원은 비공개 유튜브 방송을 통해 참여했다.

한편 우리금융그룹은 워크숍 간소화로 절감한 비용 1억원을 경기 안성시 소재 초등학교 인근 숲을 조성하는 사업에 기부했다. 우리금융그룹은 사회공헌 활동의 하나로 ‘우리금융 생명의 숲’ 조성 사업을 벌이고 있다.

홍인기 기자 ikik@seoul.co.kr



2020-07-06 1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