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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기업 경영] 한국전력공사, 브랜드 파워·인프라로 中企 수출 지원

[에너지·기업 경영] 한국전력공사, 브랜드 파워·인프라로 中企 수출 지원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17-06-28 18:08
업데이트 2017-06-29 0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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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전력은 지난해 5월 미국 경제지 포브스가 선정한 ‘포브스 글로벌 2000’에서 전력유틸리티 부문 1위를 달성했다. 전력회사 가운데 유일하게 글로벌 100대 기업에 진입했다. 한전은 이러한 ‘세계 최고 전력기업’이라는 명성을 활용해 협력 중소기업의 수출 마케팅에 도움을 주고 있다. 브랜드 마케팅을 통해 전력산업의 수출 효과를 극대화하는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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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전력은 지난 3월 말레이시아의 최대 전기전력·신재생에너지 전시회에 12개 중소기업들과 공동으로 참가했다. 한국전력 제공
한국전력은 지난 3월 말레이시아의 최대 전기전력·신재생에너지 전시회에 12개 중소기업들과 공동으로 참가했다.
한국전력 제공
한전은 지난 3월 중소기업 12개사와 함께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리는 ‘제12회 말레이시아 전기전력·신재생에너지 전시회’에 참가했다. 한전은 참가 중소기업들의 전시부스 임대비와 물품 운송, 통역 등 일체의 비용을 지원했다.

특히 효과적인 시장 판로 개척을 위해 맞춤형 전문 마케팅을 도입했다. 수입 바이어로 자국 업체를 선호하는 말레이시아 특성을 감안해 현지 네트워크를 갖춘 전문 수출 마케팅사를 선정해 중소기업과 단독 상담을 추진했다.

한전은 해마다 자체 브랜드 파워와 해외 현지 인프라를 활용해 중소기업 수출 촉진회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말레이시아를 시작으로 아시아, 유럽, 북미, 아프리카 12개국을 대상으로 140여개 협력 중소기업의 해외 시장 개척을 도울 계획이다. 주요 전력전시회에 한국관을 운영해 한전·중소기업·유관 기관으로 구성된 ‘팀 코리아, 팀 한전(KEPCO)’ 전략으로 우수한 국내 전력기술과 기자재를 홍보할 예정이다.

강주리 기자 jurik@seoul.co.kr

2017-06-29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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