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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조기 용량이 16kg까지... 이유는

건조기 용량이 16kg까지... 이유는

김민석 기자
김민석 기자
입력 2018-11-27 15:31
업데이트 2018-11-27 1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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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LG보다 한 발 먼저 시장에

시장 대용량으로 확대해 선점전략

삼성전자가 의류건조기 ‘그랑데’ 16㎏ 모델을 공개하면서 상반기 14㎏ 제품 출시로 불이 붙은 LG전자와의 대용량 건조기 경쟁을 이어 갔다.

삼성전자는 27일 대용량 새 모델을 예약판매 없이 29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지난 12일부터 사전예약에 들어간 LG전자 ‘듀얼인버터히트펌프’ 16㎏ 제품보다 시장에 먼저 나오는 셈이다. 앞서 상반기 14㎏ 제품 역시 LG전자보다 한발 빠르게 내놓은 삼성전자는 16㎏ 제품도 경쟁사보다 먼저 정식 출시하는 전략을 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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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에 따르면 건조기는 판매량이 연간 약 130만대 수준으로, 통상 필수 가전의 기준으로 잡는 연간 100만대를 훌쩍 넘는다. LG전자가 약 70%를 점유하던 시장에 삼성전자 등 후발 주자가 뛰어들었고, 9㎏부터 대용량 경쟁이 시작됐다. 14㎏ 이상은 삼성전자와 LG전자만 출시하고 있다.

평범한 가정에서 쓰기엔 9㎏ 제품이면 크게 부족함이 없다. 그럼에도 두 회사가 14~16㎏ 제품 출시 경쟁을 벌이는 건 건조기 시장을 대용량 쪽으로 확대해 커진 부분을 선점하려는 의도가 강하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날 간담회에서 “전체 건조기 시장 점유율에서 우리 제품은 절반이 안 되지만 대용량 제품군에선 (LG전자 제품과) 점유율이 비슷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14㎏에 이어 이번 제품에서도 가열 방식과 히트펌프 방식을 혼용하는 하이브리드 방식을 채택했다. 또 옷감 손상 최소화를 위한 최적 온도인 60도를 유지하는 저온제습 인버터 기술로 자연건조 효과를 구현했다고 강조했다.

김민석 기자 shiho@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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