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기아차, 中 법인 CEO에 첫 현지인 임명

기아차, 中 법인 CEO에 첫 현지인 임명

이영준 기자
이영준 기자
입력 2019-09-10 00:52
업데이트 2019-09-10 02: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둥펑위에다기아 총경리에 리펑 선임

이미지 확대
리펑 둥펑위에다기아 총경리
리펑 둥펑위에다기아 총경리
기아자동차는 9일 중국 현지법인 둥펑위에다기아 총경리에 리펑(李峰·56) 전 바오능(寶能)그룹 상무부총경리를 임명했다고 밝혔다. 기아차가 중국에서 현지인을 법인 최고경영자(CEO)로 선임한 것은 처음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리펑 총경리는 16일부터 기아차에 합류하게 되며, 중국 내 생산과 판매·기획 등 업무를 총괄하고 중국 사업 재도약을 위한 경쟁력 제고에 앞장설 예정”이라면서 “리 총경리는 업무 전반에 관한 이해도가 높고, 중국 시장에 대한 전문 지식과 통찰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무엇보다 현지인으로서 중국 사정에 밝고 다양한 중국 기업에서 근무한 경험도 장점”이라고 덧붙였다.

리 총경리는 현대차의 중국 법인인 베이징현대와도 인연이 깊다. 그는 2009∼2013년에 베이징현대 부총경리로 근무하며 우수한 성과를 올렸다. 베이징기차고분 총재, 기서기차 부총경리, 베이징기차복전(상용차) 자동차공정 연구원장 등도 역임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최근 중국 사업 조직을 개편하고 현지인을 총경리에 임명함으로써 더욱 신속하게 현지 시장 상황에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앞으로 중국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고 마케팅 역량과 고객 서비스를 향상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준 기자 the@seoul.co.kr

2019-09-10 21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