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송대현 “공간 가전 솔루션 선보일 것”

송대현 “공간 가전 솔루션 선보일 것”

홍희경 기자
홍희경 기자
입력 2019-09-10 00:52
업데이트 2019-09-10 02: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개인 라이프스타일 따라 맞춤·전문화… 2023년쯤 빌트인사업 선두업체 목표”

이미지 확대
LG전자 H&A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이 7일(현지시간) IFA 2019가 열린 독일 베를린에서 기자 간담회를 갖고 ‘공간 가전’이라는 새로운 화두와 함께 가전 포트폴리오를 공간 사업으로 확대하겠다는 사업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LG전자 H&A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이 7일(현지시간) IFA 2019가 열린 독일 베를린에서 기자 간담회를 갖고 ‘공간 가전’이라는 새로운 화두와 함께 가전 포트폴리오를 공간 사업으로 확대하겠다는 사업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집 안의 모든 영역에서 가전과 공간이 조화를 이루는 ‘공간(空間) 가전’ 솔루션을 선보이겠다.”

독일 베를린에서 6~11일(현지시간) 열리는 IFA 2019에 참석한 LG전자 H&A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은 7일(현지시간) 기자간담회에서 이 같은 전략을 밝혔다. 송 사장은 “밀레니얼 세대가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이 변화하면서 가전과 공간에 대한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면서 “서재가 재택 근무자의 홈오피스가 되거나 홈시네마로 꾸미는 침실이 늘어나는 등 주거 공간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개인 맞춤형 공간, 전문 공간으로 변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공간 정돈에 기여하고, 사물인터넷(IoT)으로 서로 잘 연결된 가전들을 송 사장은 공간 가전의 필요조건으로 제시했다. 결국 자투리 공간까지 활용하고 전체적인 인테리어가 필수적이란 점에서 빌트인은 공간 가전의 가장 손쉬운 형태로 취급된다. LG는 올해 IFA에 빌트인을 전시하지 않았지만, 뚜렷한 빌트인 육성 전략을 제시했다.

송 사장은 “지난해엔 LG가 유럽에서 제대로 된 프리미엄 빌트인 사업을 시작한다는 선언적 의미로 따로 IFA에 따로 빌트인 전시장을 설치했었고, 이후 지난 4월 이탈리아에서 열린 전통 빌트인 쇼인 밀라노 디자인위크에 큰 전시장을 만들어 전체 구성을 보여 드렸다”고 소개했다. 이어 “유럽에서 고급 빌트인을 하려면 가구사와 협업해야 하는 구조인 데다 빌트인이 초기 투자가 많이 필요한 사업”이라면서 “지금은 인프라 구축에 집중하고 있지만, 2023년쯤엔 톱티어(시장 점유율 상위업체)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한편 올해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에 이어 이번 IFA에도 전시한 캡슐맥주 제조기 홈브루는 지난달 국내에서 시판되기 시작했지만, 주류 판매 회사가 아니라는 이유로 주세법에 따라 시음회나 판촉 행사를 열지 못하게 되자 LG전자는 정부에 규제샌드박스 신청을 한 상태다. 송 사장은 “고가 기계인데 맛도 못 보고 제조사 말만 믿고 사기는 부담스러울 것”이라면서 “정부가 긍정적으로 검토해 준다면 홈브루 시연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베를린 홍희경 기자 saloo@seoul.co.kr
2019-09-10 21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