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롯데, 시각장애인·미혼모 도와주는 ‘플레저 박스’

롯데, 시각장애인·미혼모 도와주는 ‘플레저 박스’

심현희 기자
입력 2019-12-26 17:22
업데이트 2019-12-27 02: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롯데 관계자들이 저소득층에게 생필품을 담아 선물해주는 ‘플레저 박스’ 행사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지주 제공
롯데 관계자들이 저소득층에게 생필품을 담아 선물해주는 ‘플레저 박스’ 행사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지주 제공
롯데는 따뜻한 마음을 담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롯데 플레저박스 캠페인은 2013년부터 세상의 모든 이웃이 즐거워지길 바라는 마음에서 시작된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연 3~4회 우리 사회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을 선정해 생활에 실질적이 도움이 되고, 작은 기쁨을 줄 수 있는 선물을 담아 전달한다. 저소득층 여학생들에게는 생리대 1년치, 청결제, 핸드크림 등을, 미혼모들에겐 세제, 로션 등 육아용품을, 시각장애인들에게는 점자도서 등을 담는 식이다.

엄마의 마음이 편안한 세상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은 사회공헌브랜드 ‘mom편한’도 2013년 론칭했다. 이후 롯데는 육아환경 개선과 아동들의 행복권 보장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꾸준히 추진해 엄마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국가적 난제인 저출산 극복에도 힘을 더하고 있다. 그해 12월 여성가족부와 협약을 체결한 후 강원 철원 육군 15사단에 ‘mom편한 공동육아나눔터’ 1호점을 개소한 이후 현재까지 16개소를 오픈했다.

롯데는 해외 참전 용사에도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있다. 롯데는 지난달 11일, 에티오피아 아디스아바바 현지에서 참전용사복지회관 준공식과 참전용사 후손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 한국전쟁 참전용사들의 헌신에 감사하고 보은하는 의미로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롯데지주 커뮤니케이션실 오성엽 사장, 국방부 조경자 보건복지관과 임훈민 주에티오피아 한국 대사, 타켈레 우마 반티 아디스아바바시 부시장 등이 참석했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2019-12-27 18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