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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스원, 車용품사에서 車종합관리서비스 업체로 변신

불스원, 車용품사에서 車종합관리서비스 업체로 변신

이영준 기자
이영준 기자
입력 2020-06-08 15:01
업데이트 2020-06-08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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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복합 문화공간 ‘불스원 플라자’ 확대

불스원 플라자 창원 1호점
불스원 플라자 창원 1호점 불스원 제공
세차·코팅·틴팅 시공·용품 판매 ‘올 인 원’
서비스 품질관리 체계화로 고객만족 ‘UP’

자동차 관리 제품 업체 ㈜불스원이 자동차 복합 문화공간인 ‘불스원 플라자’ 창원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종합 차량관리 서비스 부문 사업 확장을 본격화한다.

불스원은 8일 자동차용품 제조·판매업에 머무르지 않고 차량관리 서비스 분야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국내 자동차 애프터마켓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신규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불스원은 ▲대도시 거점형 자동차 복합문화공간(불스원 플라자) 운영 ▲세차·외장 관리 및 틴팅 시공 서비스 특화 매장 운영 ▲불스원 제품 판매 및 시공 서비스 ▲출장 시공 및 딜리버리 서비스 등 4가지 핵심 사업을 중심으로 통합 고객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불스원 플라자는 지난 5월 경남 창원 1호점에 이어 이달 말 울산에서 2호점이 문을 연다. 불스원 플라자는 운전자들이 필요한 차량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거점 역할을 하게 된다. 창원 1호점은 약 300여평 부지에 4개의 실내형 셀프 세차장을 갖추고 있다. 고객들은 ‘불스원 워시앤케어’ 프로그램을 통해 프리미엄 손세차, 광택, 코팅, 실내클리닝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불스원 워시앤케어는 대형마트의 샵인샵 형태로 운영되는 스팀 세차장을 리브랜딩한 것으로 입점처를 늘릴 계획이다. 틴팅 및 PPF 필름 시공 서비스 특화 매장은 ‘불스원 카케어’로 리브랜딩에 나선다. 불스원은 수도권 및 전국 주요 광역시를 중심으로 연내 100여개점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울러 불스원은 각 대리점 서비스 품질 요소를 다각도로 분석하고 보완 및 개선점을 제시하는 서비스 품질관리를 체계화하는 등 대리점 서비스 품질 유지와 관리에도 힘을 쏟을 계획이다.

김옥수 불스원 신사업팀 이사는 “지난 5년간 직영점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종합적인 차량관리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었다”면서 “전국 각지의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대리점의 성공을 위한 상생의 사업모델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영준 기자 the@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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