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기아차 타원형 로고 27년 만에 바뀐다

기아차 타원형 로고 27년 만에 바뀐다

이영준 기자
이영준 기자
입력 2021-01-06 17:19
업데이트 2021-01-07 09: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균형, 리듬, 상승 3가지 콘셉트로 개발

이미지 확대
기아차 새 로고
기아차 새 로고 기아자동차가 6일 새로운 브랜드 방향성을 나타내는 새 로고를 공개했다. 기아차 로고가 대대적으로 바뀌는 건 1994년 이후 27년 만이다. 새 로고는 원형 테두리를 없애고 영어 단어 ‘KIA’를 이어 붙인 모양이다. 기아차는 ‘균형’, ‘리듬’, ‘상승’ 세 가지 콘셉트를 담아 개발했다고 소개했다. 새 슬로건은 ‘영감을 주는 움직임’이라는 뜻의 ‘무브먼트 댓 인스파이어스’로 확정했다.
기아자동차 제공
기아자동차의 로고가 마침내 바뀐다. 1994년 빨간색 타원형 안에 ‘KIA’ 새겨진 로고가 등장한 지 27년 만이다.

기아차는 6일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신규 로고와 브랜드 슬로건을 공개하는 ‘로고 언베일링(공개)’ 행사를 열었다. 총 303대의 드론이 불꽃을 내뿜으며 하늘로 날아올라 도심 야경을 배경으로 기아차의 새로운 로고를 그리는 영상이 공개됐다. 이날 로고 공개 행사는 ‘폭죽과 동시에 발사된 가장 많은 무인항공기’ 분야에서 세계 기록을 세워 기네스북에 등재됐다.

새 로고는 기존 타원형 테두리를 없애고, 알파벳 ‘KIA’를 이어 붙인 모양이다. 기아차는 “새로운 브랜드 방향성을 나타내는 새 로고는 균형(Symmetry), 리듬(Rhythm), 상승(Rising) 세 가지 콘셉트로 개발됐다”면서 “미래 지향적인 제품과 서비스 제공을 통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시하고(균형), 고객의 요구에 따라 끊임없이 움직이고 변화해(리듬) 진정한 고객 관점의 새 브랜드로 도약하겠다(상승)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미지 확대
드론으로 그린 ‘KIA’ 새 로고
드론으로 그린 ‘KIA’ 새 로고 기아자동차는 6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새로운 브랜드 로고와 슬로건 ‘언베일링’(공개) 행사를 열었다. 총 303대의 드론이 밤하늘에서 불꽃을 내뿜으며 기아차의 새로운 로고를 그리고 있다. 이번 행사는 ‘폭죽과 동시에 발사된 가장 많은 무인항공기’ 분야에서 세계 신기록을 세워 기네스북에 등재됐다. 기아차 로고가 바뀌는 건 1994년 이후 27년 만이다. 기아차는 ‘균형’, ‘리듬’, ‘상승’ 세 가지 콘셉트를 담아 개발했다고 소개했다.
기아자동차 제공
기아차는 ‘영감을 주는 움직임’이라는 뜻의 새 브랜드 슬로건 ‘무브먼트 댓 인스파이어스’(Movement that inspires)도 함께 공개했다. 기아차 측은 “새 슬로건에는 기아차가 사업 재편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 산업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확립하겠다는 의지가 담겨 있다”고 설명했다. 기존 슬로건은 ‘더 파워 투 서프라이즈’(The Power to Surprise)였다.

송호성 기아차 사장은 “새롭게 선보인 로고는 변화와 혁신을 선도해 나아가겠다는 기아차의 의지를 상징한다”면서 “대전환의 시기를 맞는 자동차 산업환경 속에서 미래 모빌리티 니즈(요구)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고객의 삶에 영감을 불러일으킬 기아차의 새로운 모습과 미래를 함께 지켜봐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아차는 사명을 기아차(KIA MOTORS)에서 자동차(MOTORS)를 뗀 ‘기아’(KIA)로 변경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기아차는 오는 15일 오전 9시 기아차 글로벌 유튜브 채널을 통해 ‘뉴 기아 브랜드 쇼케이스’를 열고 브랜드 지향점과 전략 등을 발표한다.

이영준 기자 the@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