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산 정주영 20주기 독후감 대회 시상식

아산 정주영 20주기 독후감 대회 시상식

오경진 기자
오경진 기자
입력 2021-03-17 17:46
업데이트 2021-03-17 17: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이 땅에 태어나서 독후감 대회 시상식
이 땅에 태어나서 독후감 대회 시상식 정몽준(오른쪽 첫 번째) 아산재단 이사장과 이 땅에 태어나서 독후감 대회 수상자들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아산사회복지재단 제공
아산사회복지재단은 서울 송파구 아산생명과학연구원에서 현대그룹 창업주 아산 정주영 회장의 자서전 ‘이 땅에 태어나서’ 독후감 대회 시상식을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대상을 받은 민족사관고 3학년 홍성준 학생을 비롯한 수상자 49명에게 총 1억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졌다.

홍성준 학생은 ‘지도자의 품격’이라는 제목의 독후감에서 “진정한 리더란 올바른 가치관을 따르며 구성원에 대한 믿음을 바탕으로 전심을 다해 자신의 일을 이뤄내는 사람이라는 걸 깨달았다”고 썼다.

정몽준 아산재단 이사장은 “아버님은 확고한 신념 위에 최선의 노력을 보태면 성공의 기회는 누구나 공평하게 타고난다는 것을 일깨워주기 위해 자서전을 썼다. 이번 독후감 대회를 계기로 젊은이들이 선배들의 경험과 지혜를 공유하는 기회를 더 많이 갖게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에는 총 6372건의 독후감이 접수됐다. 김수현 작가를 위원장으로 해 소설가, 문학평론가, 시인, 대학교수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결정했다.

오경진 기자 oh3@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