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SK지오센트릭-쎄보, 초소형 전기차 경량화 소재 개발 ‘맞손’

SK지오센트릭-쎄보, 초소형 전기차 경량화 소재 개발 ‘맞손’

이영준 기자
이영준 기자
입력 2021-09-03 13:12
업데이트 2021-09-03 13: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SK지오센트릭과 쎄보모빌리티가 3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링에서 초소형 전기차용 소재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배성찬 SK지오센트릭 오토모티브 사업부장, 곽용선 쎄보모빌리티 전무.  SK지오센트릭 제공
SK지오센트릭과 쎄보모빌리티가 3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링에서 초소형 전기차용 소재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배성찬 SK지오센트릭 오토모티브 사업부장, 곽용선 쎄보모빌리티 전무.
SK지오센트릭 제공
SK지오센트릭(전 SK종합화학)은 국내 초소형 전기차 제조기업 쎄보모빌리티와 초소형 전기차용 경량화 소재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쎄보모빌리티는 지난 4월 모회사 캠시스로부터 물적 분할한 전기차 제조기업이다. 초소형 전기차 ‘CEVO(쎄보)-C’ 모델을 판매하는 국내 초소형 전기차 업계 1위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초소형 전기차 핵심 부품 경량화를 위해 신소재 공동 개발과 실증 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SK지오센트릭은 이번 협력을 계기로 기존 승용차·상용차 경량화 솔루션에 더해 초소형 전기차 등 경량화 소재 적용 대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박영태 쎄보모빌리티 대표는 “국내외 신소재 분야를 이끄는 SK지오센트릭과 협력하게 돼 기쁘다”면서 “앞으로 더 가볍고 단단한 차량용 소재를 개발해 초소형 전기차의 핵심 역량인 경량화 기술을 확보하고 안전성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성찬 SK지오센트릭 오토모티브 사업부장은 “이번 협력은 자동차 제조기업과 소재기업이 함께 경량화 소재 개발을 통해 국내 전기차 산업의 가치사슬을 발전시킨다는 데 의미가 있다”면서 “쎄보모빌리티와 협력해 전기차 등 모빌리티 분야에서 친환경 소재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영준 기자 the@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