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무신사 “100% 정품” vs 미국 본사 “명백한 위조품”

무신사 “100% 정품” vs 미국 본사 “명백한 위조품”

박성국 기자
박성국 기자
입력 2022-04-01 16:16
업데이트 2022-04-01 16: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네이버 크림, 본사 가품 확인서 공개

국내 1위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와 네이버 자회사인 리셀 플랫폼 크림의 ‘가품’ 공방과 관련해 논란이 된 티셔츠 제품 본사가 “명백한 가품”이라는 입장을 밝혀왔다.
미국 본사의 가품 확인서
미국 본사의 가품 확인서 1일 크림 측이 공개한 ‘피어 오브 갓’ 본사 생산총괄 부사장 명의의 가품 확인서. 크림 제공
1일 크림은 무신사에서 판매한 ‘에센셜(Essentials)’ 티셔츠에 대해 이 브랜드의 본사인 미국 ‘피어 오브 갓’(Fear of God, LLC)으로부터 해당 제품이 가품이라는 판정 확인서를 받았다고 밝혔다.

크림이 공개한 본사 측 확인서에 따르면 제프 라자로 본사 생산총괄 부사장은 “크림 측의 요청에 따라 최근 본사 고유상표가 담긴 두 장의 티셔츠 사진을 조사했고, 나는 이것들이 위조품에 해당한다는 결론에 도달했다”고 밝혔다. 라자로 부사장은 위조품으로 판단한 구체적인 근거 자료를 첨부하면서 확인서에 자필 서명까지 했다.

크림 관계자는 확인서의 내용에 대해 “해당 개체는 라벨 및 립의 봉제방식, 로고(아플리케), 브랜드택 등에서 정품과 상이하다는 설명”이라며 “이는 지난 2월 크림이 공개했던 검품 기준과 동일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용자 여러분은 해당 상품 거래 시 기존에 공지드린 사항들을 유의해 가품 거래로 인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앞서 크림은 올해 2월 홈페이지에 게시한 공지사항에서 에센셜 제품의 가품 예시로 사용한 사진에 무신사 브랜드택을 노출했다.
크림 측이 미국 본사에 진품 여부 확인을 요청하며 첨부한 사진. 크림 제공
크림 측이 미국 본사에 진품 여부 확인을 요청하며 첨부한 사진. 크림 제공
이에 무신사는 “100% 정품”이라고 반박하며 “에센셜 공식 판매처인 팍선(PACSUN) 측에서 ‘100% 정품이 맞으며 상품별로 개체 차이가 존재한다’는 공식 입장을 보내왔다”고 밝혔다.

무신사는 크림을 상대로 게시물 삭제를 요구하면서 공정거래위원회 제소를 포함해 가능한 모든 법적 조치를 강구할 방침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박성국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