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AI 아나운서 ‘라미’가 해외시장뉴스 진행

AI 아나운서 ‘라미’가 해외시장뉴스 진행

박승기 기자
박승기 기자
입력 2022-04-13 13:26
업데이트 2022-04-13 13: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앞으로 해외시장 뉴스를 AI 아나운서 ‘라미’가 진행한다.
코트라의 해외시장뉴스를 진행하는 AI 아나운서 ‘라미’. 코트라 제공
코트라의 해외시장뉴스를 진행하는 AI 아나운서 ‘라미’. 코트라 제공
대한무역진흥공사(KOTRA)는 13일 AI 아나운서 라미를 활용한 해외시장 뉴스 유튜브 콘텐츠 ‘코트라 쇼츠(Shorts)’를 선보였다. 코트라는 디지털 무역 컴퍼니로의 재도약을 선언한 가운데 4대 디지털 플랫폼을 런칭, 강화하는 등 모든 서비스의 디지털 전환에 나서고 있다. 유튜브 채널에서도 AI 기술을 활용해 빠르고 시의적절하게 해외시장의 유용한 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

AI 아나운서 라미는 딥페이크 기술을 활용한 모델로 ‘코트라 알리미’의 줄임말이다. 코트라의 다양한 사업뿐 아니라 시시각각 변화하는 글로벌 이슈와 전 세계 127개 해외무역관이 수집한 다양한 시장정보를 제공한다. 영상 콘텐츠도 MZ 세대 접근이 용이한 ‘숏폼(Short Form)’, 속보 형태의 60초 쇼츠 뉴스로 제작한다. 코트라 쇼츠는 기업에 유용한 무역과 투자 정보를 전달한다는 취지에 맞춰 올해 오픈한 해외 진출 정보 제공 원스톱 플랫폼인 ‘해외경제정보드림’의 다양한 정보를 활용해 시의성 높은 해외시장 뉴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유정열 코트라 사장은 “MZ세대 글로벌 마케터들이 해외시장 정보에 접근 편의성 제고 차원에서 기획했다”며 “우리 기업들의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해 수출과 투자에 유용한 해외시장뉴스를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세종 박승기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