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영그룹, 대한노인회 여수시지회에 노인회관 신축·기증

부영그룹, 대한노인회 여수시지회에 노인회관 신축·기증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2-06-08 17:20
업데이트 2022-06-08 17: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부영그룹, 대한노인회 여수시지회에 노인회관 신축 기증
부영그룹, 대한노인회 여수시지회에 노인회관 신축 기증 부영그룹 제공
부영그룹이 8일 전남 여수시 노인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노인회관 ‘우정원’을 신축해 대한노인회 여수시지회에 기증했다.

지상 4층, 연면적 998.69㎡ 규모의 우정원은 사무실과 교육실, 강당 등을 갖췄다.

기존의 여수시 노인회관은 좁고 노후화된 건물로 노인들이 이용하기에 불편함이 컸던 것으로 알려졌다. 대한노인회 여수시지회는 노인회관 신축부지는 확보했으나 회관 건립 비용 마련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날 기증식 행사에는 신명호 부영그룹 회장을 비롯해 이형술 대한노인회 수석부회장, 주철현 국회의원, 권오봉 여수시장, 정기명 여수시장 당선인, 지역 주요인사들과 여수시 노인회 임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을 대신해 기증식에 참석한 신명호 회장은 “우정원이 노인의 잠재된 능력을 개발하고 노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 활기찬 노후생활을 하는 데 도움을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영그룹, 대한노인회 여수시지회에 노인회관 신축 기증
부영그룹, 대한노인회 여수시지회에 노인회관 신축 기증 부영그룹 제공
부영그룹은 2017년 무주덕유산리조트 내에 100억원 상당을 들여 노인교육원인 ‘우정연수원’을 신축 기증한 바 있다. 또 독거노인 지원 및 노인행사 지원 등을 꾸준히 해왔다. 창업주인 이 회장은 제17대 대한노인회장을 맡아 노인 권익 향상에 힘쓰기도 했다.

부영그룹은 교육 및 문화시설기증, 장학사업, 역사 알리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재까지 기부한 금액이 약 9000억원에 이르며 2014년에는 국내 500대 기업 중 매출액 대비 기부금 1위 기업에 오르기도 했다.
신진호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