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사원도 팀장에… 신한카드 파격 인사 실험

사원도 팀장에… 신한카드 파격 인사 실험

송수연 기자
송수연 기자
입력 2022-07-17 20:08
업데이트 2022-07-18 02: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애자일 조직’ 팀장엔 누구나 도전
하반기부터 새 제도 도입하기로

신한카드가 사원급 직원이라도 전문성과 리더십이 검증되면 팀장으로 발탁하는 새로운 인사 제도를 도입한다고 17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임영진 사장 등 모든 임원과 부서장이 참여한 지난 15일 하반기 경영전략 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의 인사 제도를 도입하기로 했다. 신한카드는 일명 ‘애자일 조직’(부서 간 경계를 허물고 소규모 팀을 구성해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는 조직)의 팀장을 사내 공모해 직급, 연령 등과 관계없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또 오픈마켓 방식의 인사 운영을 전 부서로 확대해 본인이 원하는 업무를 자기 주도적으로 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기로 했다. 직원을 대상으로 데이터에 기반한 맞춤형 상담 등을 활성화하고, 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AI) 역량 전형’을 도입해 올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때부터 활용하기로 했다.

신한카드는 이번 하반기 경영전략 회의에서 신한금융그룹의 핵심 가치인 ‘바르게, 빠르게, 다르게’를 실천하기 위한 행동 약속을 수립했다. 임 사장은 “우리의 사업 영역에 전통 카드사만 있는 것이 아니라 인터넷은행, 빅테크 등이 있는 만큼 창조적 파괴가 반드시 있어야 미래 시장에서 사업 확장의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송수연 기자
2022-07-18 23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