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너사에 감사인사를 하는 강성현(왼쪽) 롯데마트 대표이사와 남창희 롯데슈퍼 대표이사.
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 제공
양사는 지난 8일 100개 협력사 대표 및 임원 초청 콘퍼런스를 열고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한 새로운 성장 비전을 공유했다고 9일 밝혔다. 우선 개별적으로 운영돼 오던 상품 소싱 업무를 통합해 시너지를 강화한다. 업태 특성상 중복된 협력사가 많은 만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차원이다. 상품 코드 통합 작업도 진행한다. 발주와 상품 관리, 데이터 분석 등을 통합해 관리할 수 있어 더 나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명희진 기자
2022-11-10 18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