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관세인재개발원 공공기관 최초 ‘베스트 어워즈’ 수상

관세인재개발원 공공기관 최초 ‘베스트 어워즈’ 수상

박승기 기자
박승기 기자
입력 2022-02-14 14:07
업데이트 2022-02-14 14: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ATD, 미 관세청 등 73개 수상기관 발표
관세인재원 교수법과 교육 성과 등 인정
시상식은 5월 ATD 학술회의에서 개최

이미지 확대
조은정 관세국경관리연수원장
조은정 관세국경관리연수원장
관세청 관세인재개발원(관세인재원)이 세계 최고의 인적자원개발(HRD) 단체인 인재개발협회(ATD)가 선정한 2022년 ‘베스트 어워즈’를 수상한다고 14일 밝혔다.

베스트 어워즈는 전 세계 120개국 3만 5000여명의 회원을 보유한 인적자원개발 분야 최고 권위인 ATD가 조직의 인재양성 문화와 교육 실천, 교육프로그램의 혁신성과 등을 평가해 수여하는 상이다. 제출기관의 국가와 명칭 등을 공개하지 않는 ‘블라인드’ 방식으로 인적자원개발 활동만을 평가한다.

관세인재원은 조직의 인재개발 전략체계, 인적자원개발 혁신사례 및 교육의 양적·질적 성과 등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올해 수상자는 관세인재원과 미국 관세청 등 총 73개 기관이다. 공공부분에서 이 상을 수상한 것은 처음이다.

관세인재원은 2019년 민간 개방형 직위로 조은정 원장이 임명된 후 몰입도 높은 교수법과 수요자 중심의 교육운영, 효율적인 업무방식을 도입했다. 코로나19 등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에 대응해 공공기관 최초로 실시간 화상교육을 실시하는가 하면 관세법 보드게임 등 게임형 학습컨텐츠를 개발해 교육생들의 관심을 높였다.

조은정 관세인재원장은 “앞으로 성과창출형 관세인재 양성을 위한 도전과 혁신에 앞장서겠다”며 “세계관세기구 지역훈련센터와 세계관세기구 지역탐지견훈련센터 지정에 이어 ‘베스트 어워즈’ 수상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교육기관으로 인정받게 됐다”고 말했다.

시상식은 오는 5월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개최되는 ‘2022 인재개발협회 학술회의’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박승기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