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우리 동네 이거 알아?] 체험형 텃밭과 정원이 있는 곳

[우리 동네 이거 알아?] 체험형 텃밭과 정원이 있는 곳

이민영 기자
이민영 기자
입력 2020-06-11 20:40
업데이트 2020-06-12 02: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강동구 파믹스가든

서울 강동구 명일근린공원에 체험형 텃밭이자 사람 중심 커뮤니티 공간인 ‘파믹스가든’이 최근 문을 열었습니다. 기존에는 일부 주민에게 분양하던 명일근린공원 공동체텃밭을 구민 모두에게 공개하기 위해 새롭게 단장했습니다.

전체 8만 9755㎡ 규모의 파믹스가든은 5개월에 걸친 공사를 마치고 단순히 텃밭을 가꾸는 곳이 아니라 휴식과 체험이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했습니다. 전국 최초로 조성한 도시농업 복합 커뮤니티 시설인 ‘파믹스센터’, 양봉장, 스마트팜 등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기존 텃밭은 체험텃밭, 토종텃밭, 약초텃밭, 텃논, 정원, 쉼터로 재정비했습니다. 원두막, 야외 테이블, 의자, 울타리 등 편의시설도 보강했고요. 로즈메리, 라벤더, 살구나무, 꽃사과나무 등 다양한 허브를 심은 향기정원과 담소정원에 오면 편안하게 쉴 수 있습니다. 수변 휴게정원도 조성했답니다.

파믹스가든은 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문을 엽니다. 폐쇄회로(CC)TV 설치가 완료되면 오후 10시까지 문을 엽니다. 텃밭에서 재배한 작물을 이용해 절기요리 만들기, 문패 만들기 등 생활예술 프로그램도 체험할 수 있어요. 가족끼리, 친구끼리 다양한 체험교실을 신청해 보는 것도 좋겠죠.

텃밭 수확물 꾸러미를 포장해 독거어르신, 저소득 가구 등 취약계층에 기부할 계획도 세우고 있답니다. 지난달 나온 첫 꾸러미에는 상추, 꿀, 얼갈이김치를 담았습니다.

이민영 기자 min@seoul.co.kr
2020-06-12 2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