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지’ 60년전 모험담 제작 잭슨 감독

“저는 관객들이 ‘호빗’을 아이패드로 보길 원치 않습니다. 이제 관객을 영화관으로 오게 하려면 오직 영화만이 줄 수 있는 거대하고 웅장한 판타지를 관객이 경험할 수 있게 해야죠.”

‘반지의 제왕’ 3부작으로 판타지 영화의 새 역사를 연 피터 잭슨(왼쪽 첫 번째) 감독이 ‘반지의 제왕’에서 60여년을 거슬러 오른 모험기 ‘호빗:뜻밖의 여정’으로 돌아왔다. 잭슨 감독은 1일 일본 도쿄 오쿠라호텔에서 가진 한국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요즘은 볼거리가 많아지고 매체가 다양해지면서 영화관으로 관객을 끌어들이는 게 예전보다 어려워졌다.”면서 “오직 영화관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판타지를 관객에게 보여주고 싶었다.”면서 “초고속프레임(HFR) 영상 기술이 판타지를 현실로 느낄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초당 48장 촬영기술 개발… 현실감 생생

이 영화에 쓰인 초고속프레임 기술은 기존에 1초당 24장의 이미지를 보여주던 것의 두 배인 48장을 담은 것이다. 이전에는 비용 문제로 어렵던 기술이 디지털카메라 시대가 되면서 진보를 거듭했다. 그는 “더 많은 이미지로 촘촘히 연결된 영상은 우리 눈이 현실에서 인식하는 것과 비슷한 수준으로 움직임을 자연스럽게 느끼게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잭슨 감독은 전작과의 차별성을 강조하기도 했다. 그는 “둘 다 존 로널드 톨킨의 소설을 바탕으로 만들었지만 이야기와 캐릭터는 많이 다르다.”면서 “예를 들어 프로도가 세상의 무게를 두 어깨에 짊어지고 힘든 과정을 헤쳐 나가는 캐릭터라면 빌보는 더 경쾌하고 유머가 많은 캐릭터”라고 했다. 한층 더 향상된 기술과 이야기로 무장한 이 작품에는 세계 영화 사상 최대 제작비인 5억 달러(약 5400억원)가 들었다.

●제작비 5억 달러… 영화 사상 최고액

이번 기자회견에는 뜻밖의 여정에 휩쓸리는 호빗인 빌보 배긴스 역의 마틴 프리먼, 잃어버린 자신의 왕국을 찾아 나선 난쟁이족 왕자 소린 역의 리처드 아미티지, 골룸 역으로 유명한 앤디 서키스가 참석했다. 영화 전반에 깜짝 출연한 전작 시리즈의 주인공 프로도 역의 엘리아 우드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영화는 마법사 간달프의 지명(?)으로 험난한 모험을 겪게 되는 평범한 호빗 빌보 배긴스의 여정을 그렸다. 오는 13일 개봉.

도쿄 명희진기자 mhj46@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