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 21초 분량의 대화는 “많이 놀라셨겠지만 지금부터 제가 하는 얘기에 귀를 기울여 주시면 사고는 없을 것”이라고 얘기하는 보이스피싱 조직원의 음성으로 시작된다. 이 인물은 “고객님 많이 놀라셨겠지만 은행으로 당장 달려가셔서 주민번호와 통장 비밀번호를 알려드리면 말끔하게 (사고를) 해결해드립니다”라고 어눌한 한국말로 말한다. 전화를 받는 인물은 이미 보이스피싱이라는 사실을 짐작한 듯 느근한 어투로 “빨리 말해보세요”라고 오히려 재촉한다.
이에 당황한 보이스피싱 조직원은 “고객님이 당황하신 것 같다”고 말하지만 오히려 반대편에서는 “당황안했어요. 어떻게 하라구요”라고 당당히 대응해 조직원이 당황하게 만든다.
조직원은 “고객님 통장을 해킹당했다”면서 “고객님 당황하셨어요. 당황하시면 말씀 많아지시거든요”라고 재촉한다. 그러나 상대방은 “무슨 일인지 알아야 비밀번호를 주던지 할 것 아니에요”라고 응수한다. 이에 조직원은 포기한 듯 “고객님 알겠어요. 아닙니다.”라고 전화를 끊으려고 하고 상대방은 “아니 얘기하세요”라고 몰아붙이면서 대화는 끝난다.
네티즌들은 “이거 정말 황해보다 더 리얼한데?”, “당황했냐고 묻는 얼빠진 조직원이 있다니 웃겨서 배가 아플지경”, “코미디보다 더 코미디 같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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