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 마지막회에서 칠봉이의 본명이 밝혀졌다.

28일 방송된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 마지막회에서 칠봉이의 이름이 김선준으로 밝혀졌다.

2002년 신촌하숙에서 해태(손호준 분)와 성나정 엄마(이일화 분), 아빠(성동일 분)가 TV를 보는 중 칠봉이 귀국 뉴스가 나왔다.

뉴스 속에서 보도된 칠봉이의 본명은 김선준. 한국인 메이저리거 김선준이 비밀리에 귀국했다는 내용의 뉴스였다.

칠봉이의 본명이 김선준으로 보도되는 것을 본 성나정 엄마는 “저렇게 잘 어울리는 이름을 두고 왜 칠봉이라고 불렀냐”고 하자 해태는 “쟤가 칠봉이 같은 짓을 종종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마지막회 방송에서는 성나정 남편 김재준의 정체가 밝혀졌다.

쓰레기(정우 분)가 일하는 병원을 찾아온 성나정(고아라 분)에게 쓰레기는 “끝나고 밥 먹으러 가자”면서 의사 가운을 옷걸이에 걸어놓고 숙직실을 나갔다.

이 때 쓰레기의 의사 가운 윗주머니에 붙인 이름표가 클로즈업되면서 본명이 밝혀졌다. 바로 성나정의 남편 이름인 김재준이 쓰레기의 이름표에 적힌 이름이었던 것.

tvN ‘응답하라 1994’ 초반부터 시청자들을 궁금하게 만들었던 성나정 남편 김재준의 정체는 결국 마지막회에서 쓰레기로 판명났다.

그 동안 성나정 남편 김재준의 정체를 놓고 시청자들은 칠봉이(유연석 분)와 쓰레기 중 의견이 분분했었다.

tvN ‘응답하라 1994’ 마지막회에서 성나정 남편 김재준의 정체가 쓰레기로 밝혀지자 일부 칠봉이 팬들은 크게 실망하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