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0년대 높은 인기를 끌었던 영화 ‘나 홀로 집에’ 시리즈의 주인공이었던 맥컬리 컬킨(33)이 록커로 변신한다.

컬킨은 자신이 이끄는 밴드 ‘피자 언더그라운드’와 함께 다음달 8일 뉴욕 맨해튼의 그리니치 빌리지에서 공연을 할 예정이라고 공연 주최 측이 밝혔다.

맥컬리 컬킨이 마약을 과다복용해 자살을 기도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br>내셔널 인콰이어러
피자 언더그라운드는 상업적으로 큰 성공을 거두지 못했지만 많은 평론가에 의해 1960년대 가장 중요하고 영향력 있는 그룹 가운데 하나로 평가되고 있는 록 밴드 ‘벨벳 언더그라운드’의 트리뷰트 밴드(유명 팝 밴드의 모습과 음악을 본뜬 연주를 하는 밴드)로 결성됐다. 지난해 10월 벨벳 언더그라운드의 리더이자 보컬이었던 루 리드가 71세로 사망해 팬들을 충격에 빠뜨리기도 했다.

컬킨과 4명의 밴드 멤버들이 펼칠 이 공연은 어린이와 부모들이 편안한 환경에서 라이브 공연을 감상할 기회를 주기 위한 ‘키드록커스’ 콘서트 시리즈의 첫 무대라고 주최 측은 설명했다.

컬킨은 ‘나홀로 집에’로 어린 나이에 천문학적인 수입을 올렸지만 부모가 결별하면서 양육권과 재산을 놓고 법정 공방을 벌이는 등 불행을 겪었다. 마약 소지 혐의로 기소되기도 했다. 특히 어릴 적 귀여운 모습을 유지하지 못한채 깡마르고 초췌한 모습의 ‘노안’이 자주 목격돼 팬들의 안타까움을 샀다.

컬킨은 어려운 시기를 이겨낸 후에도 할리우드 배우로서 재기에 성공하지 못한 채 최근에는 유튜브를 통해 뉴욕에서 홀로 피자를 먹는 동영상이 나와 동정을 받기도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