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그룹 엑소 첫 단독콘서트 티켓 4만장 매진…추가 공연도

“비 온 뒤에 땅이 굳는다고, 멤버들이 똘똘 뭉쳐 완벽한 무대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그룹 엑소가 25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열린 첫 단독 콘서트 ‘엑소 프롬 엑소플래닛 #1-더 로스트 플래닛’에서 화려한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br>SM엔터테인먼트 제공
25일 첫 단독 콘서트의 마지막 공연을 앞둔 엑소는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소회를 털어놓았다. 멤버 크리스의 소송이라는 초유의 악재를 겪은 이들은 “더 단단해졌다”고 돌이켰다.

엑소-M의 리더 크리스는 최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전속계약 효력 부존재 확인 소송을 제기했다. 리더 수호는 “콘서트를 1주일 앞둔 상황에서 심적으로, 육체적으로 힘들었다”고 했다. 레이는 “이상한 루머가 돌아 오해가 생기고 팬들 사이에 편도 갈려 속상했다”고 말했다.

노래와 안무를 11명으로 재편하는 과정에서 의지를 다질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의기소침해질 수 있었지만 멤버들 모두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자랑스럽고 고맙습니다.”(백현), “1주일을 앞두고 안무를 다시 짜서 완벽한 무대를 만든 게 감동적이었습니다.”(첸) 이어 이들은 “앞으로 11명이 열심히 활동해 세계 1등 그룹이 되겠다”면서 사실상 11명의 활동을 공식화했다.

엑소는 첫 콘서트 ‘엑소 프롬, 엑소플래닛 #1-더 로스트 플래닛’ 티켓 4만 2000장을 매진시키며 강력한 팬덤을 입증했다. 애초 24~25일 공연을 계획했다가 23일 1회를 추가했다. 티켓을 구하지 못한 팬 3000여명이 공연장 앞에서 ‘대기’하자 소속사는 대형 스크린을 마련해 공연을 중계했다.

김소라 기자 sora@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