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디스코드 故 권리세 발인, SNS 글 네티즌 감동의 물결 “맏언니 입장에서 가장 챙겨주고 싶은 멤버는?” 망설임 없는 대답 “은비”

걸그룹 레이디스코드 멤버 권리세가 끝내 사망한 가운데 과거 권리세가 남긴 SNS 글이 화제다.

권리세 소속사는 지난 7일 “레이디스 코드의 멤버 리세(본명 권리세)가 향년 23세의 나이로, 7일 오전 10시 10분경 하늘 나라로 떠났다”고 밝혔다.

이어 “3일 새벽 사고 당시, 머리에 큰 부상을 입은 리세는 병원으로 이송돼 장시간에 걸쳐 할 수 있는 최대한의 의료수술과 치료를 시도했으나 끝내 숨을 거뒀다”면서 “일본에서 온 부모님과 소속사 직원들이 그녀의 곁에서 마지막 길을 함께했다”고 설명했다. 권리세의 발인식은 9일 서울 고려대 안암병원 장례식장에서 오전 가족과 지인이 참석한 가운데 엄수됐다. 고인의 유해는 일본에 안치될 예정이다.

이런 가운데 권리세가 사고 현장에서 사망한 레이디스코드 멤버 은비를 향해 애정을 드러낸 과거 SNS글이 새삼 눈길을 끌고 있다. 권리세는 ‘맏언니 입장에서 가장 챙겨주고 싶고 혼자 두면 불안한 멤버가 누구냐’는 팬의 트위터 질문에 망설임 없이 ‘은비’라고 답했다.

권리세의 생전 발언이 알려지면서 연이어 세상을 떠난 은비와 리세 두 사람의 죽음에 안타까운 마음을 전하는 네티즌이 늘고 있다.

레이디스코드가 탄 그랜드스타렉스 차량은 3일 오전 1시 20분쯤 경기 용인시 기흥구 신갈동 영동고속도로 인천방향 신갈분기점 부근에서 갓길 방호벽을 들이받고 전복됐다. 빗길에서 바퀴가 빠지면서 차량이 몇 차례 회전을 한 뒤 방호벽을 들이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사고로 멤버 고은비가 사망하고 권리세 이소정은 경기도 수원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으로 옮겨져 수술을 받았다. 머리에 큰 부상을 입은 권리세는 10시간이 넘는 수술을 받은 후 중환자실에 입원했지만 결국 7일 오전 세상을 떠났다.

네티즌들은 “레이디스코드 故 권리세 발인, 권리세 하늘나라로 가다니 너무 슬프다. 그 마음 잊지 않을게요”, “레이디스코드 故 권리세 발인, 은비 챙겨주려고 그렇게 마음 썼는데 하늘나라로 가다니. 정말 안타깝다”, “레이디스코드 故 권리세 발인, 레이디스코드 슬픔 이겨내고 다시 무대에 서야 리세하고 은비가 웃을거에요. 꼭 무대에서 다시 볼 수 있길 기도할게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