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앱 최고배달이 드라마 미생으로 거듭난 배우 이성민을 모델로 발탁하고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했다.

딜리버리서비스(대표 김민수)에서 선보인 최고배달은 지난 1일 삼일절을 맞아 그랜드 오픈 했다. 이에 이틀 앞선 지난달 28일 최고배달은 배달앱 업계의 빅 3사와 한판 승부를 위해 이성민을 모델로 CF촬영을 마쳤다.

tvN 드라마 미생에서 이성민은 오상식 차장 역을 맡아 열연하면서 국민적인 공감대를 형성하며 큰 인기를 모았다. 오차장은 자투리 업무가 대부분인 영업 수장으로 인간미 넘치는 승부사 기질로 시청자들을 매료 시켰다. 이 드라마를 통해 이성민은 무명 생활을 마감하며 연기자로서 삶을 완생시키는 계기를 맞았다.

딜리버리서비스 김민수 대표는 “배우 이성민이 미생을 통해 보여준 것은 시작한 일은 끝을 보고 마는 승부사적 기질과 부하직원을 진심으로 대하는 인간적인 매력이었다”면서 “이성민의 이미지가 최고배달 브랜드 이미지와도 적합해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고 전했다.

부드러운 카리스마로 정면 돌파하는 캐릭터 오차장처럼, 최고배달 역시 배달의민족, 요기요, 배달통의 빅 3사가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배달앱 업계에서 ‘신뢰’라는 무기를 장착하고 정면 돌파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최고배달은 우선, 가맹점 수수료를 5% 대로 낮추는 차별화를 선언했다. 가맹점과 소비자를 동시에 만족시키겠다는 의지다. 배달앱을 통해 주문할 경우 음식의 양과 질에서 차이가 난다는 기존 서비스의 지적은 결국 가맹점이 감당해야 하는 높은 수수료 때문이다. 합리적인 가맹점 수수료로 가맹점은 물론 소비자도 만족시키겠다는 전략이다.

다음으로, 후기 조작을 단절시키기 위한 노력이다. 직접 주문한 소비자만이 사용후기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기존 배달앱의 고질적인 행태 중 하나가 바로 후기 조작인데, 이를 막기 위해 주문자만이 사용후기를 작성하도록 했다.

또한, ‘무료 포인트 충전소’와 ‘내 포인트 선물하기’ 기능은 특히 주머니 사정이 가벼운 학생들에게 인기 있는 기능이다. 무료 포인트 충전소는 가맹점과 광고주가 지급하는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기능이며, 적립된 포인트는 친구끼리 혹은 연인끼리 모아서 음식을 주문할 수 있도록 했다.

드라마 미생을 통해 완생의 모습을 보여 준 배우 이성민 긍정적인 이미지가 배달앱 최고배달의 완생으로 이어질 지 귀추가 주목되는 가운데, 이성민이 촬영한 최고배달 CF는 3월 중순 방영될 예정이다.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