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체능 이이경 이웅범

예체능 이이경 LG이노텍 이웅범 사장 아들 “새벽마다 알바” 무슨 일이 있었길래?

LG이노텍은 모바일 카메라 모듈 및 디스플레이·네트워크 부품, 발광다이오드(LED) 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기업으로, 이이경의 아버지 이웅범 사장은 1983년 반도상사에 입사해 LG전자를 거쳐 2012년부터 회사를 맡고 있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이웅범 사장은 지난해 연봉으로 10억 200만원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급여 9억 2500만원에 상여 9900만원을 합한 금액이다.

이이경 측은 “이이경 본인이 집안 배경을 신경 쓰지 않는다. 집안 배경보다 본인이 배우로 성장하는 걸 중요하게 생각해 그동안 밝히지 않았다”고 덧붙이며 “앞으로 좋은 연기로 대중들을 찾아뵙겠다. 많이 노력할테니 예쁘게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이경은 최근 패션지 그라치아와의 인터뷰에서 “돈이 필요했다. 연기 학원비도 내야 했다”면서 “집에서 경제적인 도움을 받을 수 없어서 다 혼자서 해결했다”고 밝혔다. 이어 ”새벽마다 스쿠터 타고 강남 YBM 영어 학원에 가서 일했다. 그리고 다시 강북으로 넘어와서 연기 배우고 저녁에는 강남역 카페에서 마감까지 서빙하고, 잠깐 집에 들어왔다가 새벽에 다시 나가고”라며 과거 자신의 일상을 회상했다.

한편 이이경은 2012년 영화 ‘백야’로 데뷔해 이후 드라마 ‘학교 2013’을 통해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다. 이후 ‘별에서 온 그대’ ‘너희들은 포위됐다’ 트로트의 연인‘ 등에 출연하며 활동 중이다. 지난 7일 ‘우리동네 예체능’에 출연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