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니버스, 차세대 키즈 스타 선발…댄스·먹방 등 TV·유튜브서 활약

CJ ENM 제공
CJ ENM 제공
CJ ENM의 어린이 채널 투니버스가 차세대 키즈 스타 육성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투니스타’로 발굴된 7명의 어린이가 투니버스 대표 얼굴을 넘어 새로운 ‘초통령’으로 성장할지 주목된다.

투니버스는 3일 서울 중구 프레지던트호텔에서 하반기 대표 작품 소개 기자간담회를 열고 ‘투니스타’ 프로젝트를 소개했다.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서 디지털 시대에 걸맞은 콘텐츠와 출연자를 찾으려는 고민의 결과물이다.

지난 4월 홈페이지를 통해 ‘투니스타’ 지원을 받았고 500여명이 신청했다. 영상 심사, 카메라 테스트, 오디션을 거쳐 7명이 최종 ‘투니스타’로 선발됐다. 댄스, 먹방, 연기, 노래 등 각자의 재능을 가진 멤버들은 다양한 투니버스 콘텐츠를 통해 TV와 유튜브 등에서 활약하게 된다.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의 실사드라마 ‘기억, 하리’와 투니버스 첫 웹드라마 ‘빛나는 나라’ 등을 연출한 박용진 PD가 프로젝트 총괄로 나섰다. 박 PD는 “유튜브가 가장 먼저 잠식한 곳이 바로 어린이 시장”이라며 “편집 기법이 약하고 연예인도 출연하지 않는 유튜브 방송을 어린이들이 왜 볼까 의아했다. 관찰을 해보니 엄마 몰래 보기 좋고, 등굣길에도 볼 수 있는 아이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더라”고 프로젝트 추진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투니버스에 인기 웹드라마도 있었지만 성인 배우가 많았다”며 “또래와 공감할 수 있는 친구들을 대표 얼굴로 뽑아야겠다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투니스타’ 멤버들은 8월 방송 예정인 웹드라마 ‘조아서 구독중’을 중심으로 활동을 시작한다. 웹드라마에는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최정상급 크리에이터도 출연한다. 아이돌 미션, 뷰티, 먹방, 장난감 등 극 중 캐릭터 특성에 맞는 부가 콘텐츠가 유튜브에 업로드된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