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극장가 대전에서 영화 ‘시동’이 200만 고지를 눈앞에 둔 가운데 정해인이 전작과는 180도 다른 연기 변신을 펼쳐 주목을 받고 있다. 그는 기존 드라마에서 ‘국민 연하남’, ‘밀크남’ 등의 수식어를 얻었던 정해인은 이번 작품에서 철없는 반항아 상필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극중 상필은 돈을 빨리 벌기 위해 사채업에 뛰어든 철없는 인물. 어설프지만 욕설도 내뱉고 거친 몸싸움을 하는 상필에게서 전작의 정해인의 얼굴은 찾아볼 수 없다. 하지만 ‘연기 모범생’ 정해인은 연기 변신의 답도 결국 대본에 있었다고 말한다.

“대본에 답이 있기 때문에 미친듯이 대본을 보면 답이 나와요. 혼자서 상상의 나래를 펼쳐보기도 했죠. 감독님도 능수능란하게 욕하는 것을 원하지 않으셨고 저도 뭔가 어설프고 의욕만 앞선 철없는 반항아를 표현해 내려고 했어요.”
올해 데뷔 6년차인 그는 자신을 스타덤에 올려놓은 부드러운 ‘국민 연하남’의 이미지에 안주하지 않고 드라마 ‘봄밤’에서는 미혼부 역할을 맡는 등 새로운 도전을 계속했다.

“이제 ‘국민연하남’ 역할은 다른 배우 분들이 또 하시겠죠. 저는 배우로서 다양한 작품에서 새로운 역할에 계속 도전하고 싶어요. 느와르 장르도 해보고 싶구요.“

그는 이번에 함께 호흡을 맞춘 배우 박정민의 오랜 팬이라고 밝혔다. 그의 가감없는 ‘날 것’의 연기가 좋아서다. “(박)정민이 형이 출연한 ‘파수꾼’을 보고 팬이 됐어요. 분명 저 말과 행동이 대본에 써있을 텐데, 불과 20대 중반의 나이에 대사를 너무 생동감있게 표현해서 정말 놀랐어요.”

정해인은 지난해 그를 스타덤에 올려놓은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에 이어 올해 드라마 ‘봄밤’과 첫 멜로 영화 주연을 맡은 ‘유열의 음악앨범’까지 쉴 새 없이 달려왔다. 조만간 내년 방영되는 tvN 드라마 ‘반의 반’ 촬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데뷔 6년차에 최고의 성과를 거둔 한 해를 돌아보면 어떨까.

“데뷔 때보다 책임감이 커진 것을 느껴요. 역할 비중이 더 커질 수록 작품과 제 연기를 책임져야한다는 생각이 더 굳건해지는 것 같아요. 새해에는 이를 위해서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게 목표입니다.”

이은주 기자 eri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