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순위 1위 릴보이, 2위 머쉬베놈, 3위 래원, 4위 스윙스

Mnet ‘쇼미더머니9’ 캡처
Mnet ‘쇼미더머니9’ 캡처
‘쇼미더머니9’의 최종 우승자인 영 보스(Young Boss)의 영예는 래퍼 릴보이에게 돌아갔다.

18일 방송된 Mnet ‘쇼미더머니9(이하 쇼미9)’ 마지막 회는 종편과 케이블을 통합한 유료방송플랫폼 기준으로 평균 시청률 2.1%(닐슨미디어리서치, 전국 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이번 시즌에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날 세미파이널 경연을 통해 TOP4로 선정된 래원, 머쉬베놈, 릴보이, 스윙스가 파이널 무대를 펼쳤다. 파이널 무대는 래퍼 단독으로 꾸미는 1라운드와 프로듀서와 함께하는 2라운드로 나뉘어 진행되며, 최종 우승자는 온라인 사전 평가단의 투표와 생방송 문자 투표를 합산한 결과로 결정됐다.

특유의 ‘조선 소울’로 자신만의 스타일을 구축한 머쉬베놈과 매 회 레전드 무대를 경신하며 화제의 중심에 서있던 스윙스, 탈락 위기에서 기사회생한 후 빠른 성장세로 TOP4까지 올라온 래원, 독보적인 랩 스킬과 실력으로 우승후보로 손꼽힌 릴보이는 파이널 무대답게 개성 있고 강력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쇼미9’의 파이널 무대는 사이먼 도미닉, 더 콰이엇, 제시, 박제범, 그레이, 로꼬, 이영지, 우원재, 염따, 소금, 제이미 등 내로라하는 래퍼들이 TOP4를 위해 지원 사격에 나서 무대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뿐만 아니라, 맥대디, 먼치맨, 안병웅, 주비트레인, 키드킹, 킬라그램, 허성현, 쿤디판다 등 ‘쇼미9’에 함께했던 래퍼들이 스페셜 무대를 펼치는 등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했다.

1라운드 생방송 문자 투표와 온라인 사전 투표를 합산한 결과는 1위 릴보이, 2위 머쉬베놈, 3위 래원, 4위 스윙스. 마지막 2라운드 생방송 문자 투표까지 합산한 최종 결과 역시 이변은 없었고, 자이언티X기리보이 팀의 릴보이가 우승자가 영 보스에 등극했다.

모두가 인정할 수 밖에 없는 실력으로 우승자가 된 릴보이는 우승상금 1억 원과 향후 1년간 다양한 음악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초호화 뮤직 비즈니스 플랜을 지원받게 됐다.

릴보이는 “다들 너무 수고 많으셨다. 프로듀서들 정말 고생 많으셨고, 저에게 음악에 대한 확신을 준 프로그램이었던 것 같다. 너무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프로듀서로 함께 한 자이언티는 “이 여정을 함께해준 기리보이에게 고맙고, 마지막까지 견뎌준 릴보이에게 진짜 고맙다. 너무 고생했다”며 릴보이를 꼭 안아줬다. 기리보이는 “릴보이와 함께 우승했다는 게 너무 뿌듯하다”며 울컥한 마음을 보였다.

TOP4로 파이널에서 멋진 경쟁을 펼쳤지만 우승 문턱에서 아쉽게 탈락한 스윙스는 “프로듀서들에게 감사하고, 이 자리에 나와서 너무 얻게 된 게 많았다고 생각한다”, 래원은 “매 순간순간이 행복했다. 여기까지 이끌어주신 프로듀서들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마지막까지 릴보이를 위협하며 준우승을 차지한 머쉬베놈은 “여기까지 계속 혼자 달려왔는데 프로듀서들의 힘으로 같이 올 수 있었다. 함께 고생한 스탭들 고맙고, 릴보이 진짜 축하한다”고 전했다.

대단원의 막을 내린 ‘쇼미9’는 총 2만3000여 명의 지원자가 몰리며 ‘쇼미더머니’ 시리즈 역사상 최고의 경쟁률을 기록해 시작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또한, 이전 시즌에서 프로듀서로 참여했던 스윙스를 비롯해 머쉬베놈, 릴보이, 안병웅, 쿤디판다 등 화려한 참가자들의 면면과 다이나믹 듀오, 비와이, 저스디스, 그루비룸, 자이언티, 기리보이, 코드쿤스트, 팔로알토 등 실력파 프로듀서들의 라인업으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 잡았다.

방송이 시작된 이후에도 눈을 뗄 수 없는 화려한 퍼포먼스와 역대급 레전드 무대로 시청자들을 사로 잡았다. 또한 매 회 방송 직후 참가자들의 이름이 실시간 검색어 순위를 장악했고, 7주 연속 비드라마 화제성 1위를 유지하는 등 화제의 중심에 섰다.

그뿐만 아니라, ‘VVS’부터 ‘내일이 오면’, ‘악역’ 등 경연 곡들이 각종 음원 사이트 순위를 점령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파이널 무대 경연곡들과 스페셜 무대의 곡들 역시 19일 낮 12시 이후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