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화면 캡처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화면 캡처
배우 이서진(51)이 자신을 둘러싼 재벌설 등에 대해 해명했다.

이서진은 9일 방송된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어떻게 배우의 길을 걷게 됐느냐’는 질문을 받고 “어릴 때부터 영화 쪽 일을 하고 싶었다. 군대 갔다 와서 28살에 데뷔했다”고 말했다.

그는 “기무사 출신이다. 사람들은 군대 면제인 줄 안다”며 “나는 현역 병장 출신”이라고 강조했다.

MC 유재석이 “‘자산이 600억원 넘고, 가사도우미만 6명이었다’는 루머가 있다”고 묻자, 이서진은 “600억 있었으면 여기 앉아 있지도 않는다. 저 위에서 여기 쳐다보고 있을 거다”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태어날 때쯤 할아버지 때 그 집이 그랬던 거고 그 이후로 계속 집이 몰락해서 지금은 아무것도 없다”고 한 뒤 MC 조세호의 명품 시계를 쳐다보며 “세호씨보다 없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화면 캡처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화면 캡처
이서진은 배우가 되겠다고 했을 때 가족의 반응에 대해 “아버지가 ‘최민수인 줄 아냐’고 했던 말이 잊혀지지 않는다”며 “늦은 나이에 데뷔해서 초조했다. 오디션을 보면 ‘눈빛이 더럽다’는 안 좋은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고 회상했다.

그러면서 “술 먹다가 나한테 신발을 던진 사람도 있다. ‘네가 우리 드라마를 망친다’며 신발을 던졌다”면서도 “그분에게 너무 고맙다. 나한테 호감이 있어서 계속 출연시켜줬다. 뒤에서 항상 칭찬했다. 지금도 항상 명절 때 인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정수 기자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