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랑TV 30일 밤 ‘디 이너뷰’

하얗게 부서지는 포말의 눈부심, 밀려드는 파도의 역동적인 곡선의 아름다움에 매료된 그는 운명처럼 헤어 디자이너의 길을 선택했다. 가난과 좌절, 결핍 속에서 다져온 굳은 의지는 더욱 형형히 빛났다. 숱한 톱스타들의 헤어스타일을 전담하며 독특한 감성과 실험적 기법으로 가장 주목받는 헤어 디자이너가 됐다.


아리랑TV 토크쇼 ‘디 이너뷰’에서는 30일 밤 7시 연말특집으로 헤어 디자이너 차홍 원장을 만나 그의 곡진했던 삶을 들어 보고, 셀프 헤어스타일링법에 대해 조언을 듣는다.

일찍 아버지를 여읜 뒤 어머니 홀로 키워 낸 육남매 중 다섯째인 차 원장은 어린 시절부터 내성적이었다. 하루 종일 종이 인형옷을 만들거나 그림을 그리며 혼자 지내곤 했다. 대학은 엄두도 낼 수 없었다. 자신의 답도 없고, 초라해 보이는 삶에 애정을 잃어버렸다. 예민한 감성과 어리석은 마음으로 찾아간 부산 해운대 바닷가는 너무도 아름다웠다. 그 아름다운 풍경에 도취돼 결국 발길을 돌렸다.

그때 미용을 배워 보라는 고모의 제안에 매혹됐다. 차 원장은 “그 말을 듣는 순간 묵직한 감동이 밀려오더라고요”라고 말했다. 그리고 지금의 화려하고 완벽한 모습을 완성시키기 위해 기울였던 노력을 상세히 풀어 냈다.

여기까지는 전형적인 명사의 성공담이다. 하지만 그는 자신의 재능을 사회와 공유하여 ‘진짜 명사’가 됐다. 차 원장은 고급 매장에 오지 않더라도 스스로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셀프 스타일링 노하우’를 개발해 공개했다. 각종 매체에서 차 원장에게 각광하는 이유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다.

박록삼 기자 youngta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