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c’, ‘유재석’ ‘ft아일랜드’

유재석이 홀로서기를 벗어나 FNC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맺었다.

FNC엔터테인먼트는 16일 “지난 5년간 소속사 없이 홀로 방송 활동을 해온 유재석과 전속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어 “성실한 이미지로 대중의 사랑을 받아온 유재석은 착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좋은 영향력을 미치고자 하는 FNC의 비전에 가장 부합하는 인물”이라고 덧붙였다.

유재석은 FNC엔터를 통해 “좋은 회사에서 평소 친한 동료와 함께하게 돼 무척 기쁘다”라고 밝혔다.

FT아일랜드, 씨엔블루, AOA 등이 소속된 국내 대표적인 K팝 기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최근 정형돈을 비롯해 송은이, 이국주 등을 영입하면서 예능계로도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또한 배우 이다해, 이동건, 박광현, 정우, 윤진서, 김민서 등도 이 회사에 속해있다.

FNC는 “유재석이 합류함에 따라 음반 및 공연 제작, 매니지먼트, 아카데미 사업, 드라마 제작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는 데 힘이 실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FNC 소속 밴드 FT아일랜드는 16일 SBS 라디오 ‘두시탈출 컬투쇼에 출연해 유재석과 한솥밥을 먹게 된 소감을 밝혔다.

“FT아일랜드가 유재석의 소속사 선배냐”는 컬투의 질문에 이홍기는 “그렇게 인정하고 싶지 않다. 후배할 거다”라면서 “유재석이 전속계약을 맺은 사실을 오늘 아침에야 알았다”고 밝혔다.

이어 “미리 알았으면 주식을 했을 것이다. 이게 뭐냐”고 한탄해 웃음을 자아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