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푸른 인생(MBC 일요일 오전 5시 50분) 충남 계룡시 두마면 농소리 마을. 두메산골이라는 말이 잘 어울리는 첩첩산중 자연 속에서 농소리의 자랑거리를 마을 주민들과 함께 만나본다. 때 묻지 않은 자연환경과 맑은 공기, 그리고 마을의 자랑 용수정의 물맛은 눈, 코, 입을 모두 만족시켜 준다. 옛날 조선 건국 초기에 도읍지를 정하기 위해 신도안을 찾아왔던 태조 이성계가 산제를 지낼 때 농소리의 이 용수정 물을 떠다가 지냈을 만큼 그 물이 좋기로 유명하다. 푸른 자연만큼이나 순박한 주민들이 모여 살고 있는 이곳, 농소리 어르신들은 어떤 인생 이야기를 들려주실지 찾아 떠나본다.

■특선 글로벌 다큐멘터리 라이프 스토리 제1편 여정의 시작(KBS1 토요일 밤 9시 40분) 라이프 스토리는 말 그대로 동물들의 삶에 대한 이야기이다. 갓 태어난 어린 생명이 여러 관문을 거쳐 어른이 되기까지의 여정을 카메라를 통해 관찰한다. 자연 속에서 수많은 압박과 위험을 맞닥뜨리는 동물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남북 10대들의 통일 프로젝트(EBS1 토요일 오전 6시 30분) 남한 교과서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더욱 궁금해진 북한 교과서. 그래서 준비했다. 통일부 북한자료센터에서 어렵게 ‘윗동네의 교과서’를 전격 공개한다. 북한의 음악 교과서와 2013년에 입국한 현민이가 밝힌 아랫동네와 윗동네 컴퓨터의 차이점들을 소개한다.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