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김학래, 임미숙 부부가 100억 원에 달하는 빚을 청산하고 재기한 스토리를 전했다.
28일 방송된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서는 김학래, 임미숙 부부의 일상이 전파를 탔다.

이날 임미숙은 ‘용서해줘’, ‘내가 나쁜 놈이야’ 등의 글귀가 적힌 김학래의 각서들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임미숙은 “김학래가 보증도 많이 서고 남들 안돼서 뭐 사주고 이런 것들 있었다. 빚도 굉장히 많았었다. 지금은 다 갚았다. 지금 열심히 살고 있으니 감사하다”고 고백했다.

김학래도 “내가 지금 하는 사업을 보고 누군가는 ‘성공한 CEO’라고 한다. 그러나 여기까지 오는데 큰 대가를 많이 치렀다. 돈을 많이 없앴다”고 털어놨다.

임미숙 역시 “파산 위기였고 어떻게 갚을 생각을 못할 정도였다. 오늘 하루하루 열심히 살았는데 어느날 갚아지더라. 빚이 약 60~100억될 것 같다”고 밝혔다.

재기하기 위해 부부는 쉬지 않고 함께 노력했다. 김학래는 30여 년간 꾸준히 해온 방송 활동 및 각종 행사 진행, 강연에 부지런히 다녔고, 임미숙은 부부가 새로 창업한 중식당 운영에 전념했다. 과거의 실패 경험을 밑거름 삼아 부부의 삶을 일으키기 위한 마지막 기회라는 생각으로 창업한 중식당은 좋은 음식 재료와 맛, 손님 한 명 한 명의 취향과 특징, 심지어 화장실 청소까지 직접 챙기는 임미숙의 살뜰한 노력 덕분에 꾸준히 성장했다.

또한 자체 개발한 메뉴를 홈쇼핑에 론칭하면서 부부는 연매출 100억 원까지 달성했고, 마침내 10여 년 만에 남은 빚도 다 갚으며 재기에 성공했다.

김학래가 결혼 28년만에 털어놓은 교훈은 아내 말을 잘 듣는 것이었다. 김학래는 “생각해보니까 아내 말을 잘들어야한다. 아내 말을 잘 들어서 손해볼 것 없다”고 강조했다. 임미숙은 “불완전한 사람끼리 소통하며 만들어가는 것이 부부다”라고 결혼생활을 돌아봤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