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극장’에서 ‘숲으로 간 돈키호테’ 최기순의 딸이 등장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2일 오전 방송된 KBS1 교양프로그램 ‘인간극장’에서는 ‘숲으로 간 돈키호테’의 네 번째 이야기가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최기순 씨의 딸 안젤라는 3년 만에 한국에 입국했다. 안젤라는 최기순 씨와 전처와의 사이에서 태어난 딸로 한국에서 태어났지만 3살 때부터 러시아에 살았고 이후 전처의 재혼으로 독일에서 자랐다. 이로 인해 현재는 한국말을 전혀 구사하지 못한다.

최기순 씨는 오랜만에 딸이 집에 방문해 안젤라가 원하는 김치찌개를 손수 준비했다. 안젤라는 아빠의 김치찌개를 맛보곤 “맛있다”며 “오랫동안 먹지 못했던 음식”이라고 했다.

이에 최기순 씨는 자신이 직접 한 김치찌개가 다른 한국 음식보다 맛있냐고 물어보고파 했지만 언어장벽에 부딪혀 결국 “아빠가 요리한 거 맛있냐”고 물어볼 수 밖에 없었다. 그러자 안젤라는 “똑같다”고 대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안젤라는 “한국에 살다가 러시아 갔다 또 독일에 갔다. 그렇게 옮겨 다닌 게 슬퍼요”라며 “제 가족들을 모른 다는 것이 슬펐다”고 털어놔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에 고모 최근자 씨가 “나는 안 갔으면 좋겠다. 한국에서 계속 고미(안젤라 최의 한국 이름)가 한국에서 살았으면 좋겠다”고 속내를 밝히자, 안젤라 역시 “저도 그러고 싶다. 아빠도 제가 고등학교 졸업하면 한국에 오라고 했어요. 정말 여기에 살고 싶어요”라며 눈물을 보였다.

연예팀 seoule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