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상이몽2’ 한고은이 어린 시절 이민생활을 하며 겪은 어려움에 대해 언급했다.

지난 13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에서는 배우 한고은이 남편 신영수에게 자신의 어린 시절에 대해 이야기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한고은은 이민생활을 했을 당시 먹던 방식으로 컵라면을 먹으며 “그 때는 가난했으니까 라면 스프를 반만 넣고 어느 정도 먹은 뒤, 물을 넣어 불리면서 라면을 먹었다. 물을 넣고 나면 싱거워지니까 타바스코를 넣었다. 그 당시엔 타바스코가 공짜였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한고은은 이후 인터뷰를 통해 “집안이 항상 어려웠다. 중3 때부터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학교를 다녔다. 그래서 책가방만 메고 학교를 다니는 게 소원이었다. 일하는 시간이 너무 많아서 대학교 때는 정말 배가 고팠다. 돈도 없었고, 새벽 5시에 나가서 집에 오면 12시였기 때문에 먹을 시간이 없었다”고 과거를 떠올렸다.

한고은은 “조그만 알약 하나 먹고 하루종일 배가 불렀으면 좋겠다는 얘기를 한 적이 있었다. 그런데 제 동생이 똑같은 얘기를 해서 마음이 아팠다”고 말했다.

스튜디오에서 화면을 통해 이를 보던 한고은은 “이민 생활이 녹록지 않았다. 없는 상황에서 갔기 때문에 더욱 힘들었다. 당시 저 일본 라면이 제일 저렴했다. 한국 라면은 고급 라면이었다. 그래서 한국 라면을 꼭 먹고 싶었다. 그래서 컵라면을 좋아하나보다”라고 말하며 웃었다.

이를 듣던 패널들은 “그래서 좋은 남편을 만나게 된 것 같다”고 말했고, 한고은은 “항상 신랑에게 당신은 하느님이 보내주신 선물이라고 말한다. 그동안 고생했다고 주신 선물 같다. 그래서 그 선물을 누리면서 오래 살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SBS ‘동상이몽2’ 방송 캡처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