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패밀리’ 배우 이상아가 과거 이혼에 대한 심경을 고백했다.

12일 방송된 MBN 예능 프로그램 ‘모던패밀리’에서는 박원숙이 딸 같은 후배 이상아와 1년 만에 만나 남대문 데이트를 즐기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두 사람은 20년 전 이상아가 출산 직후 복귀한, 한 주말드라마에서 박원숙이 시어머니 역할로 나오면서 모녀처럼 ‘급’ 친해졌다고. 박원숙은 이날 이상아를 아끼는 마음에서 두손 가득 선물을 사줬고 ‘커플 티’까지 구매해 맞춰 입었다. 이어 맛집에서 한바탕 ‘먹방’을 펼친 뒤, 옛 추억에 젖어 두런두런 인생 이야기를 나눴다.

26살 이른 나이에 결혼해 1년 후 이혼한 이상아는 “도피성 결혼은 무조건 안 되는 것 같다. 그 당시에는 집에서 나가면 좋을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라. 또 다른 무언가가 있더라”고 힘들었던 당시를 떠올렸다.

이에 박원숙은 “지금도 또 다른 화약고를 향해 달리지 마라. 누가 너 좋다고 해도 무작정 달리지 마라. 브레이크는 스스로 잡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그러자 이상아는 “저는 가족에 대한 기대가 컸다”고 조심스레 속내를 밝혔다.

이어 “두 번째 결혼도 깨지고 나니 ‘아이가 더 크기 전에 아빠라는 사람을 만들어줘야겠다’ 싶은 마음에 세 번째 결혼을 했다”고 세 번의 이혼 사정을 털어놨다.

이상아는 “남 이야기를 함부로 하는 사람들 때문에 힘들었다”고 토로했고, 박원숙은 “이제는 편히 살았으면 좋겠다”라고 진심 어린 조언을 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