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 겸 방송인 홍진경이 노숙했던 사연을 고백했다.

지난 14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해피투게더4’에서는 홍진경이 스페셜 MC로 출연했다.

이날 홍진경은 충동적으로 파리로 유학 갔던 일화를 공개했다. 그는 “욱해서 한 말 때문에 어떤 사람은 유학을 떠나기도 한다”고 말문을 열었다.

홍진경은 “대기실에 있는데, 기자들이 톱스타한테만 인터뷰를 하더라”며 “아무도 나에게 말을 걸지 않아서 약이 올랐다. 그래서 ‘나도 유학 간다’고 말했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기사도 보도됐는데 안 갈 수 없어서 짐을 쌌다던 홍진경은 “3개월 갔다 왔다”며 “가서 둘러보고 그랬다”고 말했다.

홍진경은 파리의 중심부에 있는 ‘마레’ 지구에서 집을 빌려 3개월 거주했다고. 마레 지역은 볼거리가 많고 치안 걱정이 없어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지만, 집값이 비싸다.

홍진경은 “마레 서점 건물 4층에 집을 빌렸다”며 “그때 돈으로 한 달에 집값이 400만 원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그런데 집이 낡아서 밤에 혼자 못 있었다. 삐거덕거려서 무서웠다”면서 “그 집에 400만 원을 내고 집 앞 벤치에서 잔 날이 더 많았다”고 털어놔 웃음을 안겼다.

벤치에서 자다가 동이 트면 다시 집에 올라갔다고 전한 홍진경은 “밖엔 사람이 다녀서 안 무서웠다. 나는 귀신보다 사람이 낫다”고 말했다.

홍진경은 파리에서 바바리맨을 만났던 일화도 언급했다. 그는 “한국 여자들은 고등학생 때부터 바바리맨에 단련이 돼 있다. ‘가’라고 겁주니까 바로 도망갔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사진 = 서울신문DB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