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강남이 아내 이상화 귀국에 무릎을 꿇고 사과했다. 유튜브 채널 캡처
가수 강남이 아내 이상화 귀국에 무릎을 꿇고 사과했다. 유튜브 채널 캡처
가수 강남이 아내 이상화 귀국에 무릎을 꿇고 사과했다.

22일 강남이 출연하는 유튜브 채널 ‘동네친구 강나미’에는 ‘상화가 돌아오기 하루 전, 그의 전하지 못한 진심’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이상화가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해설위원 자격으로 중국 베이징에 가 있는 동안, 강남은 이상화가 먹지 말라고 한 인스턴트 식품과 과자 등을 ‘폭식’하는 먹방을 올려 130만 뷰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에 새롭게 올라온 영상에서 강남은 정장 상의를 입고 무릎을 꿇은 채 이상화에게 쓴 사과문을 낭독했다.
사진=인스타그램
사진=인스타그램
강남은 “이 영상은 이상화 씨에게 반성의 의미로 찍게 됐다. 정확한 제 생각을 전달 드리기 위해 미리 써놓은 글을 읽으며 진행하는 점 양해 부탁드린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지난 14일 ‘와이프 없이 한 달 살기’ 영상을 올렸고 해당 영상에서는 몸에 좋지 않은 인스턴트 음식 사 먹기, 군것질하기, 친구들과 게임하며 놀기 등 상화가 하지 말라고 했던 것들을 했다. 먼 땅 해외에서 열심히 일하는 상화에게 걱정을 끼치게 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라고 말했다.

또 “저는 상화 씨가 중국에서 유튜브를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괜찮겠다고 생각을 했으나 예상보다 많은 분들이 영상을 봐주셨고, 이 영상의 짤이 다른 커뮤니티에 퍼지기 시작하면서 상화 씨가 이를 중국에서 확인하게 됐다”고 설명해 웃음을 자아냈다.
가수 강남이 아내 이상화 귀국에 무릎을 꿇고 사과했다. 유튜브 채널 캡처
가수 강남이 아내 이상화 귀국에 무릎을 꿇고 사과했다. 유튜브 채널 캡처
강남은 “그저 중국에서 열심히 일하며 눈물까지 보였던 상화 씨와 달리 저는 그 틈을 이용해 신나게 놀았던 모습을 후회하기 때문에 이 영상을 찍는 것이다. 정말 미안하다”고 사과했지만 “한 가지 더 그분에게 죄송한 게 있다. 사실 저번에 올렸던 영상 말고 영상 하나가 더 올라가야 하는데 그거 올라가면 진짜 혼날 거 같다”고 털어놨다.

이어 강남은 “그래서 이 영상을 통해 미리 그분께 죄송하다는 말을 하고 싶다. 정말 죄송하다. 그 영상은 되도록 보지 말아달라”고 당부했다.

끝으로 “그 동영상만큼은 그렇게 (조회 수가) 잘 나왔으면 안 됐다. 상화가 아무 말도 안 하고 나한테 캡처본을 보내서 소름이 돋았다”며 “밤 11시쯤 상화가 호텔에 들어가니까 내가 전화했더니 ‘뭐 하는 거야?’라고 하더라. 그래서 촬영이라고 말했더니 ‘직원들 집합해야 할 거 같다’고 했다”고 전해 웃음을 더했다.

한편 강남 이상화 부부는 지난 2019년 결혼했다. 이상화는 2022 베이징올림픽에서 KBS 해설위원으로 활약했다.

김채현 기자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