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특종세상’
MBN ‘특종세상’
가수 한경일이 과거 소속사와 노예 계약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일 방송된 MBN ‘특종세상’에서는 잠적 후 사라졌던 가수 한경일이 18년 만에 가슴 아픈 사연을 밝혔다.

한경일은 2000년대 대표 발라드 ‘내 삶의 반’을 부르며 대중의 큰 사랑을 받았다. 그러나 짧은 전성기를 뒤로하고 돌연 음악 방송 녹화를 펑크 내고 잠적했다. 이후 18년 만에 모습을 드러낸 한경일은 손님없는 라이브 카페에서 홀로 노래를 부르고 있었다.

한경일은 돌연 잠적한 이유에 대해 “3집 때 열심히 활동하고 있었는데, 회사 사장님이 용돈을 주시더니 ‘일주일 정도 숨어있어라’고 하시더라”면서 “왜 그런지 얘기를 들어봤더니 조금 더 주목 받기 위해서 ‘소속사 하고의 트러블 때문에 잠적을 했다’고 작전을 짰다”고 털어놨다.

결국 소속사의 잘못된 노이즈 마케킹으로 오해가 쌓여갔다. 결국 해명의 기회없이 한 순간에 인기가 추락해 방송에서 사라지게 됐다.

한경일은 “방송 관계자분들은 가수 한경일이라는 사람이 무책임하다고 낙인을 찍으셨다”면서 “방송도 못하고 방송도 잡히지 않고 외부에서 행사도 들어오지 않았다. 2004년을 마지막으로 전성기가 끝났다”고 했다.

‘내 삶의 반’으로 전성기를 보냈지만 형편은 나아지지 않았다. 한경일은 “수입이 정말 단 1원도 없었다. ‘집이 너무 힘들다’면서 이렇게 사정을 하는데도 소속사에서 돈 없다고 못 준다더라”며 “요즘 말로 하면 노예 계약이다”고 털어놨다.

그는 “마지막으로 남아있던, 유일하게 있던 반지하 집을 팔고 모든 빚을 다 갚고 길거리에 나앉은 상태로 어쩔 수 없이 결혼해서 잘 살고 있는 큰 누나네 집으로 부모님과 제가 얹혀 살았다”고 했다.

뉴스24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