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시리즈 ‘다머’의 한 장면. 에반 피터스의 연기가 돋보였다.
넷플릭스가 ‘다머-괴물: 제프리 다머 스토리’(Dahmer-Monster: The Jeffrey Dahmer Story)의 성공에 힘입어 다른 두 연쇄살인마 얘기로 시즌 2와 시즌 3을 만들라고 제작자 라이언 머피에게 주문했다고 미국 연예매체들이 7일(현지시간) 일제히 보도했다.

‘몬스터 앤솔러지’라고 이름 붙일 만한 이 시리즈에 대해 넷플릭스는 “사회에 큰 영향을 미친 다른 괴물 얘기를 들려주는” 시리즈가 될 것이라고 했다. 머피와 함께 이 드라마를 만들었던 이언 브레넌이 손잡고 제작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넷플릭스의 글로벌 TV 부문 사장 벨라 바하리아는 “시청자들이 두 드라마에서 눈을 뗄 수가 없었다. 명품 스토리텔러들이 전 세계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우리는 이 시리즈의 세계관이 계속 들려줄 얘기에 잔뜩 긴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1일 현재 ‘다머’는 9억 3400만 시간 시청해 조만간 10억 시간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 넷플릭스에 올라온 영어 TV 시즌 가운데 두 번째로 인기 있는 시즌이었다. 일주일 만에 미국에서 가장 많이 시청하면서 내려받은 일곱 번째 프로그램이었다. 3주 연속 닐슨의 주간 스트리밍 차트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넷플릭스는 또 머피가 제작자로 참여한 다른 시리즈 ‘어둠 속의 감시자’(The Watcher)의 속편을 만들라고 주문했다. 이 드라마는 미국 전역을 충격에 빠뜨린 실화를 바탕으로 했다. 뉴저지주 웨스트필드로 이사한 부부(보비 칸너베일·나오미 왓츠 분)가 스토커가 보내온 편지들 때문에 감시 당하고 협박을 받는 공포 속으로 치닫는다. 우리도 지금 잔뜩 취해 있는 부동산 테크를 정면으로 다루고 있다.



임병선 선임기자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