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연기대상’ 이종석
MBC ‘연기대상’ 이종석
배우 이종석이 ‘2022 MBC 연기대상’ 대상을 수상한 가운데, 소감에서 언급한 ‘그분’에 대한 정체에 대해 소속사 측이 입장을 밝혔다.

31일 소속사 하이지음스튜디오 측은 OSEN에 “이종석이 수상 소감에서 언급한 ‘그분’은 개인적으로 고마웠던 사람에게 마음을 표현한 것”이라며 “그분에 대한 배려를 해야 해서 직접적인 정보나 언급을 못했을 분, 고마웠던 사람을 향한 인사였다”고 설명했다.

이종석은 지난 30일 진행된 ‘2022 MBC 연기대상’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수상대에 오른 이종석은 의문의 ‘그분’에게 “오랫동안 많이 좋아했다”라고 고백해 특정 인물을 향한 궁금증이 불거졌다.

이종석은 “우선 너무 너무 감사하다. 제가 한 6년 전에 20대 때 연기대상을 처음 받았다. 20대 때는 이 상의 의미를 잘 몰랐었던 것 같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종석은 지난 2016년 MBC 드라마 ‘W’로 대상을 수상했다. 6년 만에 두 번째 트로피를 안게 된 이종석은 “30대가 되어서 오랜만의 복귀작으로 여러분들께 인사를 드렸는데 너무 많이 사랑해주시고 큰 상을 주셨다. 책임감과 무게감이 20대 때와는 다르게 느껴지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이종석은 함께 고생한 ‘빅마우스’ 감독, 작가, 배우들은 물론 스태프들의 이름을 부르며 고마움을 전했다.

또 “저희 어머니는 어제 밤부터 혹시 상 받으면 ‘수상 소감 잘 못 하니까 연습을 하라’고 하셨다. 가슴을 졸이시면서 보고 계신 것 같은데 아직까지는 제가 괜찮은 것 같다. 너무 너무 사랑하고 감사드린다”고 했다.

특히 이종석은 “군 복무를 마치고 많은 고민과 두려움과 괴로움들이 많았었는데 그때 인간적으로 좋은 방향성과 긍정적인 생각을 하게끔 도와주신 분이 있었다. 그분께 이 자리를 빌려 꼭 하고 싶은 얘기가 있었다. 항상 그렇게 멋져줘서 너무 고맙고 내가 아주 오랫동안 많이 좋아했다고, 너무 존경한다고 전하고 싶다”고 말해 이목을 모았다.

마지막으로 이종석은 “이 시기에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돼서 이걸 동력으로 열심히 살 수 있을 것 같다. 열심히 하는 좋은 배우가 되도록 하겠다. 시청자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마쳤다.

뉴스24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