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세계 돌며 매일 골프하는 두 청년

세계 돌며 매일 골프하는 두 청년

입력 2010-01-02 00:00
업데이트 2010-01-02 08: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뉴질랜드의 두 청년 변호사가 1일 자국의 북섬 베이 오브 아일랜즈에 있는 골프장을 시작으로 올해 365일 동안 한국 등 전세계를 돌며 매일 각기 다른 골프장에서 한 라운드씩 골프를 하는 ‘골프 마라톤’에 들어갔다.

웰링턴에서 변호사로 활동하는 24세 동갑내기 제이미 패튼과 마이클 골드스타인은 자신들의 웹사이트를 통해 ‘퓨어 골프 2010’이라는 골프 대장정을 베이 오브 아일랜즈 카우리 클리프 골프장에서 시작했다며 금년 한 해동안 전세계 골프장을 돌며 매일 하루 한 라운드씩 365게임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핸디캡이 각각 5와 3인 이들은 골프 대장정을 위해 금년 한해 동안 변호사 일도 접어두었다면서 이번 골프 마라톤은 멋진 도전이 될 게 틀림없다고 말했다.

이들은 여행 경비는 스폰서를 계속 찾아 조달하면서 골프 마라톤을 통해 뉴질랜드 청소년들을 돕고 있는 한 자선단체를 위한 모금활동도 벌이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들은 각각 파트너를 대동하고 뉴질랜드와 호주, 미국, 영국, 유럽, 두바이, 싱가포르, 홍콩, 한국 등을 돌며 1년 동안 골프하는 데 들어가는 비용은 5만달러 정도 될 것으로 추산한다고 말했다.

하지만 경비의 일부분을 충당할 수 있을 정도의 스폰서 약속은 외국의 골프 잡지와 스포츠 텔레비전 등으로부터 받아놓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호주에서 태어난 골드스타인은 “정말 환상적인 일”이라며 지난해 8월 패튼과 함께 혹스베이에 열렸던 한 스포츠 행사에 참석해 술을 마신 뒤 케이프 키드내퍼스 골프장에서 골프하다 갑자기 생각이 떠올라 계획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처음 50일 동안은 뉴질랜드 전역을 돌고 그 다음은 호주, 미국, 영국, 유럽, 아시아 지역을 돌 게 될 것이라며 스코틀랜드의 세인트 앤드루와 미국의 아우구스타 내셔널 등 유명 골프장에서도 티오프를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스코틀랜드에서 태어나 2000년 뉴질랜드에 정착한 패튼은 12월31일 마지막 게임은 뉴질랜드로 돌아와 골프 마라톤의 첫 구상이 떠올랐던 케이프 키드내퍼스에서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