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日공주 “학교 다니기 무서워”

日공주 “학교 다니기 무서워”

입력 2010-03-06 00:00
업데이트 2010-03-06 00: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아이코 공주 연합뉴스
아이코 공주
연합뉴스
아키히토 일왕의 손녀인 아이코(8) 공주가 남학생들의 난폭한 행동이 무섭다며 이번 주 내내 거의 등교를 하지 않고 있다고 5일 궁내청이 밝혔다.

아사히신문 등 일본 언론에 따르면 왕위계승 서열 1위인 나루히토 왕세자의 외동딸인 아이코 공주는 도쿄 시내 가큐슈인 초등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이며 현재 학교에 대한 심한 불안감과 복통을 호소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코 공주는 지난달 말 미열을 호소하며 자주 결석했고, 지난 2일 조퇴한 이후 학교를 가지 않고 있다.

궁내청은 일본 왕족이 다니는 학교에서 이런 일이 일어난 것에 대해 “슬픈 일이라는 느낌이 든다.”면서 학교 측에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하지만 학교 측은 아이코 공주를 겨냥한 폭행이나 집단 따돌림(이지메)은 없었다고 해명했다.

히가시소노 모토미사 가쿠슈인 상무이사 등은 이날 기자회견을 열고 “2일 아이코 공주가 조퇴하던 중 복도에서 급식을 받으러 달려가는 다른 반 남자 아이들과 부딪칠 뻔했다.”면서 “지난해 7월에는 같은 학년의 남자 아이들이 큰 소리를 내며 복도를 달려가는 등 난폭한 행동을 했는데 아이코 공주가 그때 일을 떠올린 것 같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하토야마 유키오 총리는 이날 밤 기자들에게 “하루라도 빨리 쾌유해서 건강한 모습을 보여주길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바란다.”고 말했다.

박성국기자 psk@seoul.co.kr
2010-03-06 25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