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 출근 길에··伊서 산사태로 기차 탈선 9명 사망

아! 출근 길에··伊서 산사태로 기차 탈선 9명 사망

입력 2010-04-13 00:00
업데이트 2010-04-13 15: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탈리아 복동부 최대 도시인 볼자노 인근 산악지역에서 통근 열차가 산사태로 탈선, 최소 9명이 사망하고 30여명이 부상했다고 BBC 인터넷판이 12일 보도했다.

 사고는 아침 9시쯤 일어났다.당국은 “많은 물과 진흙,그리고 바위가 예고없이 흘러내려 알프스 계곡을 지나가는 기차를 덮쳤다고 밝혔다.

 이 지역은 오스트리아와의 접경지역으로,메라노의 겨울스포츠 타운지역에 가까운 곳이다. 다행히 울창한 숲이 기차가 강으로 추락하는 참사를 막았다. 볼자노 관리들은 언덕 위 관정 파이프의 누수로 산사태가 발생했을 것으로 보고 있다. 

☞ ‘통근열차 탈선’ 동영상 보러가기

 당국은 사고 직후 희생자가 11명에 이른다고 밝혔으나 9명으로 확인됐다. 이탈리아 안사(Ansa)통신은 “총 사망자는 아직 모른다. 누군가 아직까지 진흙에 묻혀 있을지 모르기 때문”이라고 보도했다.

 열차 기관사도 사망한 것으로 보인다. 부상자 대부분은 중상을 입어 헬리콥터로 인근 병원으로 후송됐다. 구조 요원들은 삽과 곡괭이로 진흙이 가득찬 객차에서 희생자들을 발굴하기 위해 애를 쓰고 있다.

 목격자들은 “열차의 앞 운전석은 없어졌고 열차는 강가의 레일에 걸쳐져 있다.단지 나무 몇 그루가 기차를 지탱하고 있고 강으로 떨어지는 것을 막고 있다.”고 말했다.

 2005년에 개통된 이 철도는 이탈리아에서 가장 현대적인 철로 중의 하나라고 안사통신은 밝혔다.한편 이탈리아는 작년 6월30일 액화석유가스(LPG)를 가득 실은 화물열차가 북서 해안도시 비아레지오역에 진입하던 중 탈선, 연쇄 폭발을 일으켜 29명이 숨지는 아픔을 겪었다.

장상옥기자 007jang@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