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英 남녀탐구생활 거짓말 1위는

英 남녀탐구생활 거짓말 1위는

입력 2010-05-21 00:00
업데이트 2010-05-21 00: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男 “술 많이 안마셨어” 女 “별일없어, 괜찮아”

남성들이 가장 자주 하는 거짓말은 “별로 많이 마시지 않았어.” 여성들이 가장 많이 하는 거짓말은 “별일 없어. 괜찮아.”

미국 CBS방송은 19일(현지시간) 영국 남녀 3000명을 대상으로 한 런던과학박물관 조사결과를 인용해 남성이 여성보다 거짓말을 더 자주 한다고 보도했다. 남성은 평균 하루 세 번, 여성은 하루 평균 두 번 거짓말을 한다는 것. 조사결과에 따르면 거짓말은 남성이 더 자주 하지만 죄의식은 여성이 더 느낀다. 하지만 ‘받아들일 수 있는’ 거짓말이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남녀 모두 75% 이상이나 됐다.

조사에 의하면 거짓말을 가장 자주 듣는 집단은 ‘어머니들’이었다. 남성은 25%, 여성은 20%가 어머니에게 거짓말을 했다고 밝혔다.

남성들이 가장 자주 거짓말을 하는 주제는 단연 ‘술’이었다. “(술을) 별로 많이 마시지 않았어.” “별일 없어. 괜찮아.” “전화벨소리 못 들었어.” “이건 별로 비싸지 않아.” “가는 길이야.” “길이 막히네.” “당신 엉덩이는 그렇게 크지 않아.” “당신 날씬해졌네,” “이게 바로 내가 원하던 거야.” 등이었다.

여성들은 대부분 자신의 진짜 감정을 숨기기 위해 거짓말을 했다. “별일 없어. 괜찮아.” “그게 어디 있는지 모르겠어. 나는 만지지도 않았어.” “이건 별로 비싸지 않아.” “별로 많이 마시지 않았어.” “머리 아파.” “세일이라서 샀어.” “가는 길이야.” “그거 버리지 않았어.” “이게 바로 내가 원하던 거야.” 등이었다.

강국진기자 betulo@seoul.co.kr
2010-05-21 17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