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파리서 피카소·마티스 그림 5점 도난

파리서 피카소·마티스 그림 5점 도난

입력 2010-05-21 00:00
업데이트 2010-05-21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프랑스 파리 도심의 현대미술관에서 피카소와 마티스의 그림 등 모두 5점이 도난당하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경찰이 20일 밝혔다.

이들 그림의 가치는 5억유로(한화 약 7천389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런 추정 금액은 역대 최고가로 알려졌다.

프랑스 경찰은 이날 “미술관 직원들이 오전에 문을 열었을 때 모두 5점의 작품들이 도난당했다는 것을 확인하고 신고해 왔다”고 밝혔다.

경찰은 마스크를 쓰고 얼굴을 가린 침입자 1명이 창문을 깨고 침입해 미술품을 훔쳐가는 장면이 감시 카메라에 녹화돼 있었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다른 사람이 추가로 도난 사건에 연루돼 있는지는 정확히 밝혀지지 않고 있다.

현재 경찰의 수사가 진행되고 있어 이 미술관은 문을 열지 않고 있다.

도난당한 작품은 피카소의 ‘비둘기와 완두콩’, 앙리 마티스의 ‘목가’, 조르주 브라크의 ‘에스타크의 올리브 나무’, 모딜리아니의 ‘부채를 든 여인’, 페르낭 레제의 ‘샹들리에가 있는 정물화’ 등이다.

프랑스에서는 근래에 미술품 도난 사건이 잇따라 발생했다. 지난해 12월 31일에는 남부 마르세유의 캉티니 박물관에서 19세기 인상파 화가인 에드가 드가의 파스텔화 ‘레 코리스트’(합창단) 1점이 도난당했었다.

당시 경찰은 감시 카메라의 테이프를 확보해 수사에 나서 야간 경비원을 용의자로 체포했었다.

앞서 작년 6월에는 입체파 거장 파블로 피카소의 스케치북이 파리 도심 마레지구의 피카소 박물관에서 도난당했었다. 피카소가 그린 33점의 그림이 담겨 있는 이 스케치북의 가치는 800만유로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됐다.

파리=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