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뻔뻔한 伊총리

뻔뻔한 伊총리

입력 2010-11-04 00:00
업데이트 2010-11-04 00: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소녀 사랑하는 게 동성애보다 낫다”

최근 원조교제 의혹으로 사임 압력까지 받고 있는 실비오 베를루스코니 이탈리아 총리가 2일(현지시간) “동성애자보다는 아름다운 소녀를 사랑하는 게 낫다.”고 발언, 막다른 골목에 몰렸다. 국민들뿐만 아니라 동성애 권리 옹호단체에다 정치권의 정적들까지 들고 일어나 사과와 함께 사임을 요구하는 상황에 이르렀다.

이미지 확대
베를루스코니 이탈리아 총리 AP=연합뉴스
베를루스코니 이탈리아 총리
AP=연합뉴스
베를루스코니는 지난 5월 ‘루비’라는 애칭을 가진 17세 소녀가 절도 혐의로 붙잡히자 권력을 이용해 석방시켰다는 의혹을 사고 있다. 적어도 한 차례 총리의 빌라를 방문했던 루비를 한 여당 의원에게 인계토록 지시했다는 게 현지 언론의 보도다.

또 총리실에서 경찰에 전화를 걸어 “이집트 대통령의 손녀이니 석방하라.”며 거짓말로 압력을 행사했다는 것이다. 야당은 이를 총리의 권력 남용으로 규정했다.

베를루스코니는 이날 밀라노의 한 무역전시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원조교제와 권력 남용 혐의에 대해 “동성애자보다 예쁜 소녀에게 열정을 쏟는 것이 좋지 않으냐.”고 반박했다.

앞서 1일 “잘못한 것이 없다. 사생활을 바꿀 생각이 없다. 내가 사퇴하는 것은 중도 우파와 국가 전체에 심각한 피해를 줄 것”이라며 뉘우침 없이 항변했다. 그러나 역풍은 거셌다. 국민들도 분노했다. 동성애 그룹인 ‘아치게이’는 여성과 동성애자 모두를 모욕했다며 사과를 촉구했다. 또 총리 관저에서 피켓시위도 벌어졌다.

지난 8월 베를루스코니와 결별한 잔프랑코 피니 하원의장도 “총리의 방탕한 행동이 나라를 혼란에 빠뜨리고 있다.”고 개탄했다. 마라 카르파냐 동등기회장관은 “반차별 조치를 지지해온 총리의 기록을 제시하면서 총리의 발언은 자신의 혐의를 강하게 부정하기 위한 농담”이라고 적극 해명했다.

유대근기자 dynamic@seoul.co.kr
2010-11-04 2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